오늘은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은 총 세 가지가 있는데 그중 인터넷으로 간단히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 나머지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증-재발급-방법-썸네일

     

    인터넷으로 재발급 방법

    도로교통공단 통합 민원사이트에서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우선 이 사이트로 이동해야합니다. 포털 창에 검색하시거나 도로교통공단 통합 민원사이트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메인 페이지 상단에 보시면 중간에 운전면허증 발급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누르시고 우측 하단 면허증 재발급 메뉴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안전운전-통합민원-면허증-재발급-메뉴

     

    이동 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이 필요하게 됩니다. 카카오페이나 공동 인증서 등 인증서를 선택하여 진행하실 수 있는데 저의 경우는 카카오페이 인증서가 간편해서 이 방법으로 진행했습니다.

     

    운전면허증-재발급-본인인증-단계

    이제 본격적인 면허증 재발급 단계를 거쳐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약관동의와 면허증 정보 확인을 체크하시면 수령지와 날짜를 선택하는 단계가 나옵니다.

     

    운전면허증-재발급-인터넷-신청-절차

     

    시험장과 경찰서 중 한곳을 골라야 하는데 보통의 경우 경찰서가 더 많이 있으니 가까운 경찰서를 선택하시는 것이 더 편한 방법입니다.

     

    날짜 선택시에는 약 3주 이후부터 수령일 선택이 가능합니다. 면허증 재발급에 필요한 시간이 있기 때문에 넉넉히 25일 이후 정도 수령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고 미리 재발급을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운전면허증-수령장소-및-날짜-선택

     

    다음 단계인 연락처 등록을 마치시면 영문면허증 신청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영문 면허증이란 국내 및 해외에서 사용 편의를 위해 면허증 뒷면에 영문으로 면허 내용을 표기한 운전 면허증입니다. 이는 국제 운전면허증과는 다르기 때문에 해당 내용은 자세히 알아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재발급-수수료-결제

     

    다음은 마지막 단계인 결제 단계입니다. 면허증 재발급 수수료는 8000원으로 신용카드 혹은 계좌이체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까지 완료하셨다면 이제 수령일에 선택하신 수령처로 방문하셔서 면허증만 받아오시면 됩니다. 입력하신 연락처로 재발급 완료 시 문자가 오기 때문에 문자를 잘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경찰서 방문 방법

    다음으로는 경찰서를 방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동네 파출소가 아닌 규모가 있는 경찰서에 방문하시면 교통민원실이 있습니다. 수수료는 마찬가지로 8천원이니 미리 준비하시고 신분증을 지참하신 상태로 경찰서의 교통 민원실에 방문하신 뒤 신청서만 작성하면 재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집 근처이거나 직장 근처 등 방문이 편한 위치라면 크게 상관 없지만 신청 시와 수령 시 두 번 경찰서를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보다는 조금 귀찮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시험장 방문 방법

    마지막 방법은 운전면허 시험장에 방문하는 방법입니다. 굳이 멀리있는 운전면허 시험장까지 왜 방문하나 싶으시겠지만 운전면허 시험장 방문의 가장 큰 장점은 당일 수령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신청 방법은 경찰서와 큰 차이가 없고 신분증과 수수료 8천원을 준비해 가시면 되며 보통 한 시간 정도 기다리면 현장 발급이 된다고 합니다.

     

    집 근처에 운전면허 시험장이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대부분 먼 곳에 있어서 급하게 운전면허증 재발급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굳이 이용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상으로 운전면허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각각의 방법이 장단점이 있으니 잘 고민해보시고 편하신 방법으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비교 추천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비교 추천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체크해볼 수 있는데요, 각 사이트 별로 어떤 결과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보고 추천해드리도록 하겠

    illustak.tistory.com

    넷플릭스 사용법 정리 (요금제, 공유, 꿀팁)

     

    넷플릭스 사용법 정리 (요금제, 공유, 꿀팁)

    넷플릭스 사용법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많이 궁금해하시는 요금제부터 화질, 무료체험, 해지방법, 시청기록 삭제, 공유 방법 등 모두 정리해봤으니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illustak.tistory.com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정리해봤습니다. 요즘에는 TV가 없는 가정도 많고 특히 자취하는 분들은 집에 데스크톱 컴퓨터나 노트북, 스마트폰 하나만 가지고 생활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illustak.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