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 24 홈페이지 관련 내용을 준비해봤습니다. 보조금 24는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 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오늘 (28일)부터 본격 시행되었습니다. 보조금 24 홈페이지 바로가기와 사용법 등 상세하게 정리해봤으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보조금24-홈페이지-바로가기-썸네일

     

    보조금 24 홈페이지

     

    보조금 24 홈페이지는 정부의 민원, 정책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정부24의 한 메뉴입니다. 정부 24에 접속하셔서 상단에 보조금 24 메뉴를 누르시거나 보조금 24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나의 경제 활동, 나이, 재산, 지역 등 여러가지 조건을 조회해야 하기 때문에 나의 맞춤 혜택 조회를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우측 상단 로그인 버튼을 눌러 간편 인증 혹은 공동, 금융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보조금24-메뉴보조금24-이용-동의-팝업
    보조금24-서비스-이용동의-버튼보조금24-서비스-접속대기-팝업

     

    다음으로는 보조금24 메뉴 상단 부분에 서비스 이용 동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이 오픈 첫날이어서 사람이 많이 몰려서 그런지 접속 대기시간이 약 2시간 정도로 나옵니다. 재접속 시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 다른 일을 하시며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나의 혜택 조회

     

    접속이 완료되면 맞춤 혜택 조회하기 버튼이 나오며 이를 눌러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305종의 중앙부처 주요서비스를 대상으로 맞춤 안내를 지원하고 이 중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항목은 25종입니다.

     

    간편 혜택 조회

    또한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혜택찾기를 눌러 나에게 해당되는 혜택을 예상해 볼 수도 있습니다. 차례대로 성별과 나이, 소득, 개인 특성을 선택하면 간단하게 조건에 해당하는 정책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24-간편하게-혜택찾기-버튼
    성별-선택-화면

     

    전체 혜택 조회

    상단 혜택찾기 메뉴를 누르고 전체보기로 이동하면 현재 조회 가능한 전체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세 검색 버튼을 누르면 서비스 분야별, 생애주기별, 소득기준별, 서비스 대상별로 필터를 적용하여 원하는 혜택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보조금24-보조금-상세-검색-필터

     

    혜택 상세 보기

     

    해당 혜택을 누르면 서비스 소개와 신청 방법, 지원 대상, 지원 내용, 신청기간, 제출서류 등을 상세하게 알려줘서 매우 편리합니다. 온라인 신청 가능한 혜택은 바로 신청할 수 있고 타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바로가기 링크도 달려있습니다. 또한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접수기관과 문의처도 조회가 되니 여기를 통해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하나씩 조회해보시면서 신청하면 그동안 몰라서 받지 못했던 혜택들을 전부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만드는 서비스는 대부분 퀄리티가 떨어지거나 탁상공론식인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보조금24 서비스는 정말 사용자를 고려하여 잘 만든 것 같습니다.

     

    맞춤-혜택-보조금-조회-결과
    국민내일배움카드-보조금-상세-설명

     

    방문 신청

    컴퓨터 사용이 어렵거나 온라인으로 조회 및 신청이 불가능하신 분들은 근처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오프라인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신분증을 필수로 지참하시고 주민센터에서 국가 보조금24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제출하면 됩니다.

     

    보조금 24 서비스가 시행되어 온라인으로는 사람이 며칠간 몰릴 것 같습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은 직접 방문 신청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서비스의 필요성

    보조금24 서비스의 등장이 반가운 이유는 그동안 많은 국민들이 놓치고 있던 정책들을 챙길 수 있게 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한국 보건사회 연구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지자체 복지담당자의 70.9%가 꼽은 국가보조금 비 신청사유 1위가 '몰라서'라고 합니다.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관리하는 보조금 및 서비스 혜택만 약 수만개에 이르는데 이렇게 많은 혜택 중 어떤 것이 나에게 해당되는지 일일이 알아보기란 불가능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보조금 24가 만들어지게 되었고, 정부에서 제공하는 모든 혜택 중에서 현재 받고 있고 향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한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현재 2021년 4월에는 중앙부처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지만 올해 12월에는 지자체 서비스, 내년에는 공공기관 서비스까지 단계별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보조금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동안 놓치고 있었던 정부의 지원 정책들, 앞으로는 보조금24 홈페이지를 통해 놓치지 말고 전부 챙기시기 바랍니다. 또한 많이 이용하시는 주요 정책들은 앞으로 자세한 설명 포스팅을 올릴 예정이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및 방법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및 방법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및 신청방법 등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정책은 아는 사람들은 알지만 모르는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나라에서 지원하는 정책이니 모르셨다

    illustak.tistory.com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방법 (홈페이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방법 (홈페이지)

    오늘 (19일)부터 4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추가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는 지난달 29일에 시작된 1차 신속 지급 이후 두 번째 지급인데요,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방법을

    illustak.tistory.com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다양한 경우에 제출서류로 요구하는 곳이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하

    illustak.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