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윈도우10은 맥을 제외한 거의 모든 컴퓨터에서 사용 중인 운영체제인데요 포맷을 하거나 재설치 등 윈도우10 설치를 할 때 윈도우10 제품키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방법에 대해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제품키-확인-썸네일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방법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통한 방법입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먼저 실행해주어야 하는데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을 여시 거나 작업 표시줄 검색에서 실행을 검색하여 실행 프로그램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실행-검색

     

    다음으로 regedit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됩니다. 이제 윈도우10 제품키 정보가 담겨있는 BackupProductKeyDefault 파일을 찾기만 하면 됩니다. 자세한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실행-regedit

     

    Microsoft 폴더 이동

     

    윈도우10-레지스트리편집기

    HKEY_LOCAL_MACHINE폴더에서 SOFTWARE로 이동하신 후에 밑으로 내려보시면 Microsoft 폴더가 보입니다. 여기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CurrentVersion 폴더 이동

     

    윈도우10-레지스트리편집기

    Microsoft 폴더에서 아래로 쭉 내려가다 보면 Windows NT 폴더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제일 첫번째에 CurrentVersion폴더가 있습니다. 여기로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BackupProductLeyDefault 파일 찾기

     

    윈도우10-레지스트리편집기

     

    CurrentVersion폴더에서 다시 SoftwareProtectionPlatform폴더를 눌러주시면 우측에 폴더 안에 있는 파일들이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BackupProductKeyDefault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주시면 윈도우10 제품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제품키-확인-위치

     

    제품키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해두거나 메모장에 복사하여 저장해 두고 필요시 바로 찾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로 윈도우를 재설치할 때 제품키를 요구하는데 미리 윈도우10 제품키를 확인해두지 않으면 번거로우니 미리 따로 백업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정리해봤습니다. 요즘에는 TV가 없는 가정도 많고 특히 자취하는 분들은 집에 데스크톱 컴퓨터나 노트북, 스마트폰 하나만 가지고 생활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illustak.tistory.com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려고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궁금하시다면 이 글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알아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유튜브 라이프 유튜

    illustak.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