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및 상세 정보 정리해봤습니다. 2021년 4월 1일부터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이 실시되었는데요 LH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및 모집기간, 신청 조건, 신혼부부와 청년 전세임대주택 정보까지 한 번에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LH-전세임대주택-썸네일

     

    LH와 SH 주택공사

    이번에 LH 땅투기 사건으로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 대해서는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SH서울주택공사와 함께 정부에서 운영하는 공기업입니다. 간단히 SH서울주택공사서울시에서 산하 공기업으로 서울 내의 주택을 관할하고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더 넓은 범위로 나라의 토지를 개발하고 주택을 건설하여 공급하는 일을 하는 국토부 산하 공기업입니다.

     

    LH 전세임대주택

    LH 전세임대주택은 LH에서 전세 계약을 체결할 후 저렴하게 재임대해주는 제도입니다. 즉 나라에서 일부 집값을 부담하여 주택공급을 원할하게 하기 위한 제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 1만 3500가구, 청년 전세임대주택 1만 500가구를 공급할 예정이고 보호종료아동 전세임대주택은 가구 제한 없이 공급합니다.

     

    또한 수도권은 최대 9천만원 전세자금을 지원해주고 광역시는 최대 7천만 원, 기타 지역은 최대 6천만 원까지 지원하며 지원한도액 초과 금액은 입주자가 부담하는 시스템입니다.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은 소득 및 자산 기준에 따라 1유형과 2유형으로 나뉩니다.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 (배우자 소득이 있는 경우 90% 이하)에 해당되면 1유형, 100% 이하에 해당되면 2유형입니다. 1유형은 연중 상시 모집하고 2유형은 4월 1일부터 4월 23일까지 모집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유형

    1유형 입주 자격은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 (배우자가 소득이 있는 경우에는 90%) 이하이고 국민임대자산 기준을 충족(총 자산 29,200만 원, 자동차 2,497만 원 이하)하는 신혼부부,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 가족, 유자녀 혼인가구 중 하나에 해당해야 합니다.

     

    소득 및 자산 기준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혼부부-전세임대주택-소득-및-자산-표

     

    자격 요건에 따라 우선순위가 부여되는데 1순위는 자녀가 있는 신혼부부, 자녀가 있는 예비신혼부부, 한부모 가족(만 6세 이하 자녀) 중 하나에 속해야 합니다. 2순위는 자녀가 없는 신혼부부 및 예비 신혼부부이며 3순위는 유자녀 혼인 가구 (만 6세 이하 자녀)입니다.

     

    청약신청은 4월 5일 10:00부터 4월 13일 16:00까지 진행됩니다.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임대 공고문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유형

    2유형은 1유형과 비슷하나 소득기준이 100% 이하로 상향되어 진행합니다. 따라서 지원한도액과 입주자 부담금, 임대기간 등 차이점이 있으니 아래 표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혼부부-전세임대주택-1유형-2유형-비교

     

    청년 전세임대주택

    신청 자격으로는 무주택자이며 아래 자격을 갖춘 미혼 청년입니다.

     

    1.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2. 대학생 (입학예정자 포함)

    3. 취업준비생 (대학교, 고등학교 등을 졸업/중퇴 후 2년 이내인 사람으로서 미취업자)

     

    위 세 가지 중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와 소득, 자산 기준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전세임대주택-자격-기준-표

     

    LH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LH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은 신혼부부와 청년 모두 한국토지주택공사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LH청약센터로 이동하시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LH-청약센터-홈페이지

     

    매입임대 / 전세임대 메뉴에서 임대정보 버튼을 누르면 현재 모집 중인 임대 공고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해당하는 전형을 잘 확인하시고 원하는 임대주택이 있는지 찾아보신 후에 꼼꼼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LH-전세임대주택-공고문

     

    이상으로 LH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및 신혼부부, 청년 전형 상세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가장 정확한 정보는 모집공고를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집공고 링크를 참고하시어 해당 공고문을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