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집 혹시 들어보셨나요? 말 그대로 누구나 집을 가질 수 있게 하자라는 취지에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집값의 10% 정도만 지급하고 장기간 임대할 수 있는데요, 누구나집이 정확히 무엇인지, 지역은 어디고 누구나집 청약자격은 무엇인지 낱낱이 정리해봤습니다. 누구나집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그 궁금증 모두 해결하실 수 있도록 상세히 준비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누구나집-총정리-썸네일
    누구나집 총정리

     

    누구나집이란?

    누구나집은 안정적인 소득은 있으나 집을 마련할 만큼의 목돈이 없는 무주택자와 청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저렴한 집값과 임대료를 받고 분양까지 받을 수 있는 공공주택 모델입니다.

     

    누구나집-설명
    누구나집이란?

     

    집값의 6~16%만 있다면 바로 주거할 수 있으니 요즘같이 집값이 폭등하는 시국에 정말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는데요, 5억짜리 집은 약 5천만 원만 내면 일단 거주할 수 있습니다.

     

    임대료는 시세의 80~85%를 내야 합니다. 이 역시 시세 대비 나쁘지 않은 금액입니다. 임대에서 끝난다면 행복주택이랑 다를 것이 없어 보이는데 임대 10년 후에는 최초 공급 가격 (입주 시 확정된 집값)으로 분양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누구나집 공급계획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회는 2022년 수도권에 누구나집 약 10785가구를 공급한다고 지난 6월 발표했습니다. 상세 지역으로 따지면 인천 검단 4225가구, 안산·반월·시화 500가구, 화성 능동 899가구, 의왕 초평 951가구, 파주 운정 910가구, 시흥 시화멀티테크노벨리 3300가구 등 6개 지역입니다.

     

    누구나집-사업부지
    누구나집 공급 지구

     

    집값의 6%를 내면 거주권을 얻을 수 있어서 그냥 거주만 하는 임대주택이 되는 것이고, 집값의 10%를 내면 분양권만 갖게 되며, 집값의 16%를 내면 거주권 및 분양권을 모두 받게 됩니다.

     

    의무 임대기간은 10년이고 무주택자에게 우선 공급이 됩니다. 이어서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20% 이상을 공급하게 됩니다.

     

    누구나집 예정 사업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하셔서 누구나집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누구나집 예정사업지 확인

     

    https://www.nugunazip.kr/sub_business_place

    사람을 사람답게 살 수 있는 작은 공간, 누구나집 예정사업지 누구나집 5.0 예정사업지

    www.nugunazip.kr

     

    인천 검단 누구나집 -1

    부지 면적은 총 5만 5000 제곱미터로 총 1230가구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AA30 지역에는 464가구, AA31 지역에는 766가구가 들어오고 주변 여건으로는 인천 지하철 1,2호선, 걸포 IC, 일산대교, 김포 한강교 등 도로가 직결되어있어 교통이 양호합니다. 주변 교육시설로는 검단초, 검단중, 마전고가 위치해 있고 나진천포와 만수산이 가까워 자연환경도 좋습니다.

    누구나집-인천검단-지도
    인천검단

     

    인천 검단 누구나집 -2

    부지 면적은 16만 5000 제곱미터, 총 2995가구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AA26 지역에는 1366가구가, AA27 지역에는 1629가구가 들어설 예정인 대규모 단지입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인천 지하철 1,2호선이 가깝고 인근에 당하초와 마천초가 있어 교육 여건도 좋습니다. 인근 지하철 상권이 형상되어있어 상가 이용이 편리하며 검단탑병원, 인천탑한방병원 등 의료 시설 접근성이 좋습니다.

    누구나집-인천검단-지도
    인천검단

     

    파주 운정 누구나집

    부지 면적은 63000 제곱미터, 총 910가구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교하 지구 북측에 인접해 있고 교하청석스포츠센터, 물푸레도서관, 물푸레공원, 노을빛공원, 다율공원 등 문화체육시설 및 근린공원이 인접해 있습니다. 청석초, 석곶초, 교하중, 교하고 등 교육환경도 좋고 자동차 10분 거리에 경의선 운정역이 위치해있어 교통도 편리한 편입니다.

    누구나집-파주운정-지도
    파주운정

     

    의왕 초평 누구나집

    부지 면적 45000 제곱미터, 951가구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영동 고속도로 및 국도 42호선, 47호선이 인근에 위치해있습니다. 지구 동측에는 지하철 1호선 의왕역이 인접해 있고 군포중앙고, 부곡중앙중, 부곡중앙초 등 도보 등하교가 가능한 위치입니다. 왕송호수와 부곡근린공원 도 가까워서 환경 조건이 양호합니다.

    의왕초평-누구나집-지도
    의왕초평

     

    화성 능동 누구나집

    부지 면적 47000 제곱미터, 899가구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동탄1신도시 서측에 연접해 있어 생활 편의시설 및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합니다. 푸른초, 푸른중, 동탄고 등이 가까워 교육환경이 좋으며 지하철 1호선 서동탄역이 700미터 거리에 있고 인근에 제2순환도로 및 국도 1호선이 있습니다.

    화성능동-누구나집-지도
    화성능동

     

    안산 반월 시화 누구나집

    부지 면적 22000 제곱미터에 500가구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안산 기존 시가지 북서 측에 위치해있고 지하철 4호선, 수인분당선 신길온천역이 입지 해 있으며 평택시흥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교통 접근성이 양호합니다. 능길초, 시화중 등 교육 환경도 양호하며 정왕동 체육공원, 신길 야구장도 근접해 있습니다.

    안산-반월-시화-누구나집-지도
    안산 반월 시화

     

    시화 멀티테크노밸리 누구나집

    225651제곱미터에 총 3300가구가 들어서는 대규모 단지입니다. 수도권 주요 광역도로들이 가까워 서울, 인천 등 수도권 접근성이 좋습니다. 사업지구 내 수도권 제2 순환 고속도로가 공사 중입니다. 북측에 국가산업단지가 있고 인근에 대규모 해양관광시설과 연계한 상업지역과 대학교 등이 위치해 있어 생활여건이 우수합니다.

    시화-멀티테크노밸리-누구나집-지도
    시화 멀티테크노 밸리

     

    누구나집 청약자격

     

    누구나집 청약 자격은 9월 중으로 수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발표한 청약자격을 간추려봤습니다.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으로 나뉘는데 특별공급의 경우 전체 공급 물량의 20% 이상이라고 합니다. 특별공급 자격은 무주택자로 도시 근로자 월평균 소득 120% 이내 청년과 신혼부부, 고령자입니다.

     

    일반공급은 특별공급 물량을 제외한 전체 물량의 80% 이하이고 위의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청약자격 조건이 수립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공급과 특별공급의 차이는 임대료인데요, 일반공급은 주변 시세의 95% 이하의 임대료를 내고 특별 공급의 경우 85% 이하의 임대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누구나집이 무엇인지 공급계획 및 청약자격, 예정 사업지 등 모든 내용을 총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추가로 누구나집 내용이 발표되는 데로 청약 일정과 방법 등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총정리 (홈페이지 / 자격 / 일정)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총정리 (홈페이지 / 자격 / 일정)

    오늘은 3기 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 및 자격, 일정 등 내용을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내 집 마련의 꿈은 모든 사람들의 목표 중 하나일 만큼 집을 마련하기는 굉장히 어려운데요,

    illustak.tistory.com

    LH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LH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LH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및 상세 정보 정리해봤습니다. 2021년 4월 1일부터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이 실시되었는데요 LH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및 모집기간, 신청 조건, 신혼부부와 청년 전

    illustak.tistory.com

    지적도 무료열람 바로가기 및 방법

     

    지적도 무료열람 바로가기 및 방법

    오늘은 지적도 무료열람 바로가기 및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요즘엔 모든 것이 온라인 상으로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적도 인터넷 무료 검색을 통해 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

    illustak.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