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윈도우10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윈도우는 맥을 제외한 전세계 대부분 사람들이 사용하는 운영체제(OS)입니다. 사실상 컴퓨터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윈도우를 사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윈도우10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방법,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상세히 정리해드릴테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윈도우10-다운로드-및-설치-썸네일
    윈도우10 다운로드 및 설치

    윈도우10 다운로드

     

    우선 윈도우 10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윈도우10을 다운로드 하시려고 하신다면 두가지 경우일 겁니다. 현재 내 PC가 윈도우10 이전 버전이여서 현재 PC에 윈도우10을 설치하려고 하는 경우와 PC를 포맷하거나 다른 PC에 윈도우 10을 설치하려 하는 경우입니다.

     

    우선 전자의 경우는 윈도우10을 다운로드 하고 받은 파일을 실행시켜 설치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후자의 경우 USB 부팅디스크라는것을 만들어야 하는데 8기가 이상의 USB만 준비해두시면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으니 너무 겁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윈도우 10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소프트웨어이죠. 따라서 윈도우 10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로 이동해야합니다. 포털창에 윈도우10으로 검색하여 이동하셔도 되고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가기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다운로드 바로가기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파일은 선택한 위치에 로컬로 저장됩니다.컴퓨터에 타사 DVD 굽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DVD를 만들려는 경우,

    www.microsoft.com

     

    이동하시고 스크롤을 아래로 살짝 내리시면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여기를 눌러 윈도우10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다운로드-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방법

     

    우선 다운로드 받은 윈도우10 설치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줍니다. 약관 동의를 누른 후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라는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 현재 PC를 업그레이드 할것이라면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를 선택하시고 USB 윈도우10 부팅디스크를 만드시려면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선택하신 후 다음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설치-프로그램윈도우10-설치-방법-선택
    윈도우10 설치 프로그램

    윈도우10 업그레이드는 계속해서 다음을 눌러 진행해주시면 되고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는 조금의 설명이 더 필요하기 때문에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 10 USB 부팅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 미리 준비해야할것이 8GB 이상의 용량이 있는 USB입니다. 예를 들어 100기가 짜리인데 2기가의 데이터가 들어있다면 98기가가 남아있으니 괜찮겠지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완전히 텅 비어있는 USB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2기가의 데이터를 다른 PC나 저장공간에 옮기시고 USB를 포맷시킨 후 진행해야합니다.

     

     

    또한 현재 PC를 포맷하기 위한 목적이라면 현재 윈도우 제품키를 미리 알아두어 따로 적어둘필요가 있습니다. 정품인증을 따로 다시 진행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맷전 꼭 제품키를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이 확인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방법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방법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윈도우10은 맥을 제외한 거의 모든 컴퓨터에서 사용 중인 운영체제인데요 포맷을 하거나 재설치 등 윈도우10 설치를 할 때 윈도우10

    illustak.tistory.com

     

    USB 포맷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USB를 PC에 꽂습니다. 내PC에서 해당 USB 폴더를 우클릭하면 포맷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포맷을 눌러주시면 용량고 시스템, 할당 단위 크기 등 옵션이 나와있는데 건들지 말고 그대로 두시고 하단에 시작 버튼을 눌러주시면 포맷이 완료됩니다.

     

    usb-포맷-방법usb-포맷-설정
    usb 포맷 방법

     

    자 이제다시 윈도우10 설치 단계로 돌아와서 다시 설치파일 실행단계로 돌아가서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선택하신 후 다음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언어, 아키텍처 및 버전 선택 단계가 나오는데 아무것도 건들지 않고 하단에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윈도우10-설치-옵션
    다음을 눌러 진행

     

    다음 단계에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체크하신것을 확인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윈도우10-설치-방법-선택
    usb 선택

     

    마지막으로 USB 선택 단계입니다. 내가 포맷한 USB가 맞는지 체크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USB 목록이 뜨지 않는다면 드라이브 목록 새로고침을 눌러보시고 그래도 검색되지 않으면 USB를 뽑았다가 다른 포트에 꽂아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usb-부팅디스크-만들기
    포맷된 usb인지 확인 필수

     

    이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USB안에 윈도우 10이 옮겨질때 까지 기다려주시기만 하면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가 완료됩니다.

     

    윈도우10 설치방법 (USB부팅디스크 이용)

     

    이제 이 USB를 사용하여 윈도우 10을 설치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컴퓨터를 처음 켤때 PC내부의 기기로 하는것이 아니라 USB안에 있는 위도우10 설치 프로그램으로 켜는과정입니다.

     

    우선 설치 USB를 꽂은 후 컴퓨터를 켜줍니다. 이때 메인보드 제조사마다 부팅 옵션 변경 메뉴로 가는 방법이 다른데 대표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 / FOXCONN : ESC

    GIGABYTE / ACER / DELL / LENOVO / LG(데스크탑) : F12

    ASUS : F8

    LG(노트북) : F10

    BIOSTAR / ECS : F7

    ASROCK / MSI : F11

     

    즉 컴퓨터 전원을 누른 후 내 PC 메인보드에 해당하는 키를 연타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삼성이라면 전원버튼을 누른후 ESC버튼을 계속해서 연타해주시면 부팅 메뉴로 넘어가게 되는것입니다.

     

    부팅-메뉴
    부팅 설정 화면

     

    이제 부팅을 USB로 설정해주셔야 하는데 UEFI 혹은 Generic Flash Disk를 선택해주시고 저장하신 후 컴퓨터를 다시 재시작(리셋)해주시면 USB 부팅이 시작됩니다.

     

    윈도우10-설치-프로그램-실행-화면
    윈도우10 설치 화면

     

    다음과 같이 윈도우 설치 화면이 보인다면 이제 어려운 단계는 다 끝입니다. 다음을 눌러 윈도우 10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자 이제 윈도우 10 무료 설치가 끝났지만 정품인증이 되어있지 않다면 계속해서 정품인증을 요구하는 메세지가 뜨게되어 불편합니다. 윈도우 10 정품인증에 관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상세하기 다루도록 하겠습니다만 크랙이나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보다는 정품 제품키를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윈도우10-정품키-구매
    정품 인증키 구매 추천

     

    윈도우는 어떻게 보면 평생 써야하는 프로그램인데 정품을 사용하는것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 아닐까합니다. 약간의 투자를 통해 평생 정품인증 스트레스없이 마음껏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다운로드 및 설치, 업그레이드,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통합코덱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통합코덱

    오늘은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통합 코덱 설치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곰플레이어는 국내 최고의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으로 가장 대중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플레이어라고 할 수 있

    illustak.tistory.com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새로 구입할 때, 프린터기를 새로 살 때 프린터 드라이브 다운로드 및 설치가 필수인데요, 그중에서 가장

    illustak.tistory.com

    한글뷰어 다운로드 무료설치

     

    한글뷰어 다운로드 무료설치

    한글뷰어 다운로드 및 무료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온 워드와 오피스 프로그램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서 프로그램인데요, 특히 기업이나 정

    illustak.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