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통합 코덱 설치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곰플레이어는 국내 최고의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으로 가장 대중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플레이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고 미세한 꿀팁까지 준비해봤으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곰플레이어-다운로드-썸네일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통합코덱 설치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우선 곰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곰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포털 창에 곰플레이어로 검색하시거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를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를 통해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곰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글로벌 넘버원 무료동영상재생플레이어ㅣ곰플레이어

    곰플레이어는 드라마 무료 다시보기, 무료 영화보기, DVD 재생, 360 VR 영상 플레이 등 다양한 동영상재생이 가능한 무료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입니다.

    www.gomlab.com

     

    홈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무료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를 누르면 하단으로 스크롤이 내려가면서 윈도우 혹은 맥 OS에 해당하는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곰플레이어-공식-홈페이지
    곰랩 홈페이지
    곰플레이어-OS별-다운로드-버튼
    OS에 맞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본인 컴퓨터 OS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은 웬만하면 윈도우 버전이라 생각하시고 window 7 이상이라고 쓰여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받으시면 됩니다.)

     

    곰플레이어 설치하기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시키면 설치 프로그램이 열리게 됩니다. 다음, 동의함을 차례대로 누르시면 구성요소 선택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곰플레이어-설치-프로그램
    곰플레이어 설치 창
    곰플레이어-제휴-옵션-체크-해제
    제휴 광고 체크 해제

     

    곰헬퍼, 쿠팡 즐겨찾기, RelatedPOP 등의 옵션이 선택되어 있는데 이것들을 모두 체크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옵션들은 광고, 제휴로 인해 선택된 옵션이기 때문에 곰플레이어를 사용함에 있어서는 필요 없는 기능들입니다. 모든 동영상 파일의 확장자 등록과 바탕화면에 단축 아이콘 생성 정도만 체크하시고 넘어가셔도 충분합니다.

     

    곰플레이어-제휴-프로그램-클립다운
    제휴 프로그램 비동의하기
    곰플레이어-설치-위치-선택-화면
    설치 위치 선택

     

    다음을 눌러 넘어가면 또다시 광고 프로그램 설치 창이 뜹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인데 비동의를 눌러 넘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후에도 몇 번 더 제휴 프로그램 설치 창이 뜨는데 잘 확인하시고 비동의를 눌러 넘기시기 바랍니다. 유독 곰플레이어에서 이런 식의 광고가 많이 나와 불편하지만 그래도 곰플레이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 넘어가 줍니다.

     

    다음 화면은 설치 위치를 선택하는 화면으로 설치 버튼을 눌러 곰플레이어 설치를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곰플레이어 통합 코덱

     

    곰플레이어를 사용하면서 필요한 것 중에 하나가 코덱입니다. 코덱이란 간단히 말해서 동영상을 오류 없이 볼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인데 가끔씩 소리가 나오지 않거나 화면이 문제가 생긴다면 이 코덱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혹은 일부 영상 파일은 코덱이 없어 아예 재생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코덱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으며 곰플레이어 자체에도 설치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동영상 파일을 원활하게 보기 위해서는 통합 코덱을 따로 설치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여러 코덱 중에 추천드리는 것은 스타 코덱입니다.

     

    스타 코덱을 포털창에 검색하셔서 공식사이트로 이동하시거나 스타코덱 공식사이트 링크를 통해 이동하실 수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스타 코덱 사이트로 이동하셨다면 중앙에 스타코덱 최신 버전 다운로드라는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여기를 눌러 스타코덱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상단에 스타코덱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스타코덱-공식-홈페이지
    스타코덱 홈페이지
    스타코덱-버전별-다운로드-버튼
    클래식 버전 설치 추천

     

    설명에 나와있듯이 PC 사양이 낮거나 일반적인 동영상 재생에 필요한 최소의 코덱만 설치를 원하신다면 라이트 버전을 설치하시면 되고 최근에 거의 사용하지 않는 오래된 코덱까지 대부분의 코덱을 포함하는 버전을 원하시면 클래식 버전을 추천드립니다.

     

    아마도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오래된 코덱이나 대중적이지 않은 코덱이 필요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클래식 버전으로 설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스타코덱-설치-화면
    스타코덱 설치 화면

     

    다운로드하신 스타 코덱 설치 파일을 실행하신 후 다음, 동의함을 누르면 구성요서 선택 창이 나옵니다. 다른것은 건드릴필요 없고 스크롤을 내리시면 최하단에 광고로 스타코덱 제작 지원이라는 옵션이 보이는데 이것만 체크 해제하신 후 다음을 눌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타코덱-광고-체크-해제
    광고 체크해제

     

    그 후에 비디오, 오디오 설정창이 나오는데 기본값 사용으로 그대로 두시고 다음을 눌러 쭉쭉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곰플레이어 설치처럼 제휴 광고 설치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 역시 모두 체크 해제하시고 다음을 눌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타코덱-제휴-광고-체크-해제
    제휴 프로그램 선택 해제

     

    이제 설치가 완료됐다면 딱히 더 하실 것은 없고 재생에 문제가 있던 동영상 파일을 실행시켜 제대로 재생이 되는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혹은 필요한 코덱이 표시되는 경우 해당 코덱을 검색하셔서 설치하시거나 아예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재생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통합 코덱 설치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아래 함께 보시면 좋은 콘텐츠들도 함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정리해봤습니다. 요즘에는 TV가 없는 가정도 많고 특히 자취하는 분들은 집에 데스크톱 컴퓨터나 노트북, 스마트폰 하나만 가지고 생활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illustak.tistory.com

    영화 명작 추천 (ft. 이동진 평론가)

     

    영화 명작 추천 (ft. 이동진 평론가)

    오늘은 영화 추천을 준비해봤습니다. 저의 주관적인 생각보다는 이동진 영화 평론가님의 신뢰할 수 있는 평점을 기준으로 선정해봤는데요, 전부다 나열하기 보다는 명작이라 칭할만한 작품들

    illustak.tistory.com

    PDF 뷰어 다운로드 (+변환, 합치기, 용량)

     

    PDF 뷰어 다운로드 (+변환, 합치기, 용량)

    PDF 뷰어 다운로드 방법 및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 방법과 jpg 변환 방법, pdf 합치기, 나누기 용량 줄이기 방법까지 모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내용을 통해 pdf 관련 내용을 모두 알아

    illustak.tistory.com

    한글뷰어 다운로드 무료설치

     

    한글뷰어 다운로드 무료설치

    한글뷰어 다운로드 및 무료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온 워드와 오피스 프로그램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서 프로그램인데요, 특히 기업이나 정

    illustak.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