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준비한 내용은 얀센 백신 총정리입니다. 예약 방법부터 대상과 부작용은 무엇인지, 어느 나라 백신인지 등 얀센 백신에 대한 모든 내용을 정리해봤으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얀센-백신-총정리-썸네일

     

    얀센 백신이란?

    얀센은 존슨앤존슨 (Jhonson n Jhonson)으로 잘 알려져 있는 세계 최고의 의약품 회사입니다. 얀센 백신은 존슨 앤드 존슨 제약 부문 백신 계열사로 2011년 존슨 앤드 존슨으로 합병된 크루셀의 새로운 회사명이며 우리나라엔 한국얀센이 들어와 있습니다.

     

     

    송도 바이오단지에 세계적 수준의 최첨단 시설을 갖춘 백신 제조 및 연구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B형 간염 백신을 비롯해 다양한 의약품을 연구 개발하고 생산하는 뿌리 깊은 기업입니다.

     

    코로나 19 백신인 얀센 백신은 국내에 도입한 여타 백신들과는 다르게 유일하게 한 번만 접종해도 되는 백신입니다. 그러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처럼 희귀혈전증 부작용이 보고된 바 있어 30세 이상에 대해 접종이 권고됩니다.

     

    이미 국내에 주둔하는 미군들이 접종한 백신도 모두 얀센 백신이라고 합니다. 많은 연구와 검토로 들어오는 백신인 만큼 그 효과에 대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백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얀센 백신 접종 대상

     

    얀센 백신 접종 대상으로는 30세 이상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예비군, 민방위 대원과 군 관련 종사자 등입니다. 코로나 19 백신분야 전문가 자문회의와 예방접종 전문위원회 등을 거쳐 이와 같이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합니다.

     

    • 현역 예비군
    • 현역 민방위 대원
    • 국방부, 방사청, 병무청 공무원 및 고정 출입 민간인력
    • 국방부 산하 기관 직원
    • 현역 군 간부 가족
    • 군부대 고정 출입 민간 인력

     

    얀센 백신 예약 방법

    얀센 백신은 내일인 6월 1일부터 한미 정상회담 후속조치로 101.3만 회분에 대한 사전 예약이 진행됩니다. 예약 방법으로는 우선 질병관리청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링크를 통해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하기를 누르고 코로나19 예방접종 본인 예약 버튼을 눌러 이동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휴대폰과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본인인증이 모두 가능하니 편하신 방법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백신-사전예약-시스템-홈페이지
    코로나-백신-예약-화면

    의료기관 찾기를 통해 백신 접종을 원하는 의료기관과 시간을 선택하시고 예약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코로나-백신-예약-과정코로나-백신-의료기관-선택-화면

     

    현재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6월 2일 미국을 출발하여 5일에 국내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예약은 1일부터 진행되지만 실질적인 접종 시작은 10일부터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예약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예약을 못 한 대상자들은 7~9월 일반 국민 대상 접종 계획에 따라 접종을 받게 됩니다. 백신의 수량도 100만 회 분이고 경쟁률이 높을 이유도 딱히 없으니 접종이 준비되신 분들이라면 천천히 사전 예약을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얀센 백신 부작용

    앞서 언급했듯이 희귀혈전증 부작용이 보고된 적 있기 때문에 30세 이상을 대상으로 접종이 진행됩니다. 이외에 발표된 부작용으로는 주사 맞은 팔이 부어오르고 통증과 조홍(붉은색이 드러남)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몸 전체로 보면 피로감, 두통, 근육통, 오한, 발열, 메스꺼움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는 얀센 백신 고유의 부작용이 아닌 코로나 백신의 부작용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주사기로-백신을-넣는-손코로나-백신-병들

     

    또한 백신 접종 후 졸도하는 현상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졸도와 빠른 호흡, 저혈압, 무감각 또는 저림과 같이 불안과 관련된 기타 부작용은 어느 백신을 맞아도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미 미국에서는 약 8백만 회 투여되었고 그중에 653건의 졸도 현상이 나타났으며 이는 10만 회 투여될 때마다 약 8건의 졸도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낮은 발생률로 볼 수 있습니다.

     

    노쇼 백신 예약

    이번 얀센 백신은 군 관련 종사자들과 예비군, 민방위 대원에게 한정되어 보급되기 때문에 백신을 접종받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본인이 빨리 코로나 백신을 접종받고 싶거나 여러 사정으로 인해 접종을 빨리 받아야 한다면 노쇼 백신 예약을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노쇼 백신 예약 방법으로는 이전에 올린 글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노쇼 백신은 그 수량이 많지도 않을뿐더러 수요도 많기 때문에 자주 확인하셔야 빠르게 접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노쇼 백신 예약 방법 (잔여 백신 당일 신청)

    오늘은 노쇼 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질병 관리청에서 노쇼 백신 당일 예방 접종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는데요,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 예약 할 수 있으며 5월 27

    illustak.tistory.com

     

    노쇼 백신 예약 사이트

    지난 시간 카카오톡을 통한 노쇼백신 예약 방법을 정리해봤는데요 오늘은 네이버를 통한 노쇼 백신 예약 사이트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진행 과정이 어렵지 않게 잘 구성되어 있으니 걱정 마시

    illustak.tistory.com

    주사기로-백신-뽑는-손팔뚝에-주사바늘-놓기-직전-모습

     

    이상으로 얀센 백신에 관해 예약 방법과 부작용, 접종 대상과 시기까지 모든 내용을 총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하루빨리 코로나를 이겨내고 예전의 일상을 되찾기를 기원합니다.

     

    현충일 대체공휴일 확대 여부 (2021년)

     

    현충일 대체공휴일 확대 여부 (2021년)

    오늘은 현충일 대체공휴일 여부에 대한 내용을 준비해봤습니다. 직장인들에게 공휴일은 너무나 달콤한 휴일인데요, 아쉽게도 이번 2021년 6월 6일 현충일은 일요일입니다. 원래대로라면 대체공

    illustak.tistory.com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바로가기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바로가기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바로가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건강검진은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된 성인이라면 주기적으로 받아야 하는데요 대상자 조회부터 상세한 방법까지 한 번에 알려드리

    illustak.tistory.com

    보조금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이용 방법

     

    보조금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이용 방법

    보조금 24 홈페이지 관련 내용을 준비해봤습니다. 보조금 24는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 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오늘 (28일)부터 본격 시행되었습니다. 보조금 24 홈페이

    illustak.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