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노쇼 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질병 관리청에서 노쇼 백신 당일 예방 접종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는데요,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 예약 할 수 있으며 5월 27일 부터 2주간 시범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잔여 백신이라고도 부르는 이 노쇼 백신을 어떻게 예약하는지 예약 방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노쇼백신-예약방법-썸네일

    노쇼 백신이란?

    노쇼 백신이란 No Show에서 온 합성어로 접종 예정이었으나 접종 예정자가 오지 않아서 남는 백신을 말합니다. 현재 국내에서 예방접종이 되고 있는 코로나 백신은 화이자 백신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현재 화이자 백신은 노년층에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70세 미만 모든 사람들에게 예방접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1병단 10명분의 접종량이 포장되어있는데 개봉 후 6시간 이내에 백신을 소진하지 못하면 폐기처리 됩니다. 따라서 개봉된 백신을 폐기처리 하지 않도록 노쇼 백신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것입니다.

     

    노쇼가 생기는 이유로는 백신에 대한 두려움이 가장 크다고 알려져 있고 그 외에도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병원 측에서 백신을 맞기 어려운 상황이라 판단했을 경우 등이 있습니다.

     

    노쇼 백신 조회하기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전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5월 27일 부터 2주간 시범 운영이 들어가니 기간을 잘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글을 쓰는 현 시점에서 내일 부터 시행되기 때문에 실제 화면을 캡쳐할 수는 없지만 카카오에서 제공된 이미지를 이용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잔여백신탭카카오톡-노쇼백신-예약방법

     

    우선 카카오톡 앱을 열고 중앙에 샾(#)메뉴를 눌러 이동합니다. 카카오를 통해 QR체크를 하셨다면 익숙하실 겁니다. 이동 하신 후에 잔여백신 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노쇼백신-조회하기

     

    여기를 눌러 내 주변 잔여 백신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도를 통해 잔여 백신이 몇개나 있는지도 확인 가능하니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노쇼 백신 예약하기

     

    카카오톡을 통해 백신을 조회했다면 이제 예약단계입니다. 지도상에서 노쇼백신이 있는 접종기관을 선택하여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전종기관의 정보와 유의사항을 확인할 수 있고 하단에 당일 예약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약 / 알림 신청을 위해 약관 동의 및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본인확인은 카카오 인증서를 통해 진행되며 카카오 인증서가 없을 경우 발급 절차가 진행됩니다. 노쇼 백신의 수량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미리 인증서를 준비해두면 빠르게 예약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두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노쇼백신-예약방법노쇼백신-예약확인

     

    예약이 완료 되면 신청 및 접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예약을 취소해야할 경우가 생긴다면 카카오 내에서는 취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해당 접종기관에 전화하여 취소 요청을 해야합니다. 만약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당일에 접종기관을 방문하지 않는다면 앞으로 잔여백신 당일예약이 불가능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예약이 완료된 경우 카카오톡 지갑 채널을 통해 예약완료 메세지가 발송되니 제대로 예약이 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노쇼백신-예약-알림

     

    만약 접종을 원하는 기간에 노쇼백신이 없는 경우에는 지도 상에 없음이라는 말풍선으로 표시됩니다. 여기를 눌러 상세 화면으로 들어가면 하단에 알림신청 버튼만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노쇼백신-신청내역-확인

     

    알림 신청을 완료하셨다면 잔여백신탭 상단에 신청내역 버튼을 눌러 알림 신청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 신청은 최대 5개 까지 신청 가능하며 알림을 원하지 않으시면 해제 버튼을 눌러 알림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노쇼백신-신청불가

     

    • 정확한 본인 확인과 예약을 위해 카카오 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잔여 백신 접종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진행됩니다.
    • 30세 이상 (1992.1.1 이전 출생자)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 카카오톡 9.2.0버전 이상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니 버전을 확인하시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노쇼백신 예약 후 취소를 해야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접종기관으로 전화하셔서 취소하셔야합니다.
    • 노쇼백신 예약 후 다시 노쇼를 하게되면 앞으로 노쇼백신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코로나-백신-주사코로나-백신-들고있는-장갑-낀-손

     

    이상으로 카카오톡을 이용한 노쇼 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당일 신청이 가능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시스템이 잘 만들어 진것 같습니다. 코로나 시국도 점차 끝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폐기되는 백신 없이 노쇼 백신 서비스를 잘 이용해서 하루 빨리 코로나가 사라지기를 바랍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바로가기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바로가기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바로가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건강검진은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된 성인이라면 주기적으로 받아야 하는데요 대상자 조회부터 상세한 방법까지 한 번에 알려드리

    illustak.tistory.com

    다이어트 / 벌크업 식단 짜는법

     

    다이어트 / 벌크업 식단 짜는법

    오늘은 다이어트 식단 및 벌크업 식단 짜는 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보통 살을 빼는 다이어트나 몸을 키우는 웨이트 트레이닝 벌크업은 운동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운동

    illustak.tistory.com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및 정확도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및 정확도

    정부가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을 한시적으로 허가하였습니다. 최근 확진자 수 증가 추세를 따라 역효과가 있을 거라는 의견도 있었지만 사용 허가를 감행한 것인데요, 오늘은 코로나 자가

    illustak.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