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커블체어 와이더 실사용 후기를 준비해봤습니다. 커블체어는 허리교정 및 바른 자세 교정을 위한 보조의자로 에이블루사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손연재 님이 광고를 해서 일명 손연재 커블체어라고도 불리는데요, 제가 한 달 넘게 사용해본 실사용 후기를 통해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커블체어-실사용-리뷰-썸네일

    커블체어

    커블체어의 종류는 크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컴피, 와이더, 키즈로 나눌 수 있는데 컴피모델의 경우는 바른 자세 교정을 목적으로 나온 제품입니다. 아이부터 마르고 슬림한 성인에게 추천하는 제품으로 키 150cm, 몸무게 35kg 이상의 체형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커블체어-종류

     

    커블체어 와이더는 컴피보다는 조금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로 와이더라는 이름답게 더 넓은 면적의 제품입니다. 보통 체형부터 큰 체형의 성인까지 다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커블체어 키즈는 3세에서 10세 사이의 어린이 전용 커블체어로 위의 두 모델보다 작은 사이즈입니다. 원래는 출시되지 않았었는데 온 가족이 다 쓰고 싶다는 구매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공식 판매처는 에이블 공식 스토어 입니다. 할인과 세트 구매 등 여러 행사가 진행 중이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사용 후기

    일단 처음 앉아본 느낌은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평범한 성인 남성 체형을 기준으로 엉덩이 닿는 부분이나 등받이가 작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평소에 의자에 앉아 다리를 꼬거나 다리를 책상 위에 올리기도 하고 등받이가 최대로 젖혀지도록 의자 끝에 걸터앉아 기대는 자세를 많이 취하는 편이었는데 커블체어를 사용하니 정자세를 취하게 되기 때문에 불편함이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의자가 둥그런 형태여서 고정이 되지 않고 앞뒤, 좌우로 움직이는 것도 처음에는 어색합니다. 

     

    커블체어-와이드-블랙-실사컴퓨터-의자-위-커블체어-와이드

     

    약 4, 5일간은 허리에 통증을 느낄 정도로 불편하지만 그 후부터는 커블체어에 앉아도 불편한 느낌이 없습니다. 다만 커블체어를 그냥 사용한다고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정확한 위치에 위치시키고 의식적으로 엉덩이와 허리를 붙여 밀착시켜야 효과가 있지 허리를 구부정하게 한다거나 위치를 잘못 잡으면 다시 자세가 무너지게 됩니다.

     

    한 달 이상 사용해본 결과 자세가 교정됐다거나 눈에 띄는 효과는 아직 모르겠지만 적어도 예전처럼 나쁜 자세는 하지 않게 된 것 같습니다. 초반의 허리 통증이 사라진 것도 이 자세에 적응이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의식적으로 바른 자세를 취하려고 하는 습관이 생겨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커블체어 사용법

    가장 중요한 것은 커블체어의 위치입니다. 의자의 등받이와 10cm 이상 간격을 두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등받이에 그냥 기대는 자세를 하게 돼서 효과가 없습니다.

     

    커블체어-올바른-사용법

     

    앉을 때에도 엉덩이를 끝까지 깊숙이 넣어야 허리와 커블 체어가 맞닿으면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해줍니다. 앉아서 생활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자세가 흐트러지는데 이때 의식적으로 다시 올바른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제품이 고정되지 않기 때문에 앉을 때마다 의자를 위치시키고 엉덩이를 밀착시켜 앉아야 합니다.

     

    장단점 및 부작용

    장점으로는 자세 교정에 신경을 쓰게 된다. 평소에 안 좋은 자세를 많이 취했었다면 그런 자세를 취할 수 없게 된다. 확실히 없는 것보다는 바른 자세를 취하게 된다.

     

    단점으로는 의자를 사용하고 처음 며칠간은 불편하다. 엉덩이와 허리에 통증도 살짝 느껴지고 앉아있는 것 자체가 체력을 소모하는 느낌이 든다. 의자가 고정되지 않아서 앉을 때마다 위치를 잡아주고 자세를 취해야 한다. 의식하지 않으면 커블 체어 위에서도 허리가 굽는 등 자세가 망가질 수 있다.

     

    커블체어-자세-교정-원리커블체어-와이드-블랙-쿼터뷰

     

    부작용은 저의 경우 없었지만 일부 분들은 허리나 꼬리뼈 등에 심한 통증을 느끼기도 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체형이나 몸에 따라 불편함의 정도가 다른 것 같은데요, 부작용이 심할 경우에는 환불을 요청하셔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커블체어 와이드 실사용 후기와 장단점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평소에 바른 자세에 신경이 쓰이신다면 한번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사용법 정리 (요금제, 공유, 꿀팁)

     

    넷플릭스 사용법 정리 (요금제, 공유, 꿀팁)

    넷플릭스 사용법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많이 궁금해하시는 요금제부터 화질, 무료체험, 해지방법, 시청기록 삭제, 공유 방법 등 모두 정리해봤으니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illustak.tistory.com

    영화 명작 추천 (ft. 이동진 평론가)

     

    영화 명작 추천 (ft. 이동진 평론가)

    오늘은 영화 추천을 준비해봤습니다. 저의 주관적인 생각보다는 이동진 영화 평론가님의 신뢰할 수 있는 평점을 기준으로 선정해봤는데요, 전부다 나열하기 보다는 명작이라 칭할만한 작품들

    illustak.tistory.com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정리해봤습니다. 요즘에는 TV가 없는 가정도 많고 특히 자취하는 분들은 집에 데스크톱 컴퓨터나 노트북, 스마트폰 하나만 가지고 생활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illustak.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