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꿀팁 총정리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저렴하게 할인받는 방법과 셔틀버스 운행시간, 예매 방법, 사파리 등 에버랜드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모아 봤으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에버랜드-꿀팁-총정리-썸네일

     

    에버랜드 기본 정보

    에버랜드는 롯데월드와 함께 놀이공원의 양대 산맥입니다. 서울 기준으로 거리가 멀고 교통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에버랜드만의 장점 역시 확실합니다.

     

    일단 서울에 있는 롯데월드는 그냥 놀이공원에 온 것 같은 느낌이지만 에버랜드는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 위치했기 때문에 여행을 온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면적으로 따져도 롯데월드에 3배이기 때문에 여유로움을 느낄 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작은 휴양 힐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존 익스프레스, 티익스프레스, 판다월드(푸바오), 사파리 (육식동물), 로스트 밸리(초식동물) 등등 에버랜드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최고의 어트랙션들도 에버랜드를 찾는 큰 이유입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운영시간은 월~목요일 10:00~19:00, 금~일요일 10:00~20:00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에버랜드 입장권과 자유이용권은 따로 나누어진것이 아니라 통합으로 하나입니다. 에버랜드 이용권은 주간권(1일권), 야간권(17시~)으로 나뉘는데 현재는 19:00까지만 운영하기 때문에 주간권을 이용해야 합니다. 1일 주간권(자유이용권)은 대인 5만 6천원, 청소년 4만 7천 원, 소인/경로 4만 4천 원인데 할인을 통해 반값 정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소인은 36개월~만 12세, 청소년은 만 13세~만 18세, 경로는 만 65세 이상에 해당되고 우대를 받을 시 신분증 혹은 서류를 제시해야 합니다. 36개월 미만은 무료입장이나 유아전용시설(붕붕카, 로보트카, 자동차왕국) 이용 시에는 입장 후 유아 이용권을 구입해야 하며 가격은 5000원입니다.

     

     

    카드 할인과 이달의 할인이 있는데 시기에 따라 할인율이 다르니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할인율 높은 방법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가장 저렴한 할인은 제휴카드 홈페이지 스마트 예약 시 본인 최대 65% 우대 + 동반 3인 최대 48% 우대입니다. 평일의 경우 19,900원, 휴일의 경우 22,900원까지 할인됩니다. 자세한 할인 정보는 에버랜드 카드 할인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달의 할인은 학생 우대, 화수목 할인, 휴가 군인 무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역시 에버랜드 이달의 할인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에버랜드 가는 법

    서울 기준 에버랜드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게 대중교통과 셔틀버스 이용방법이 있는데요 거리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시간과 체력을 아낄 수 있는 셔틀버스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대중교통 - 지하철

    우선 지하철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분당선 기흥역에서 용인 에버라인으로 환승 후에 종착역인 전대 에버랜드 역까지 갑니다. 여기서 무료 셔틀버스를 타시면 에버랜드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역에서 나오자마자 이어진 육교를 걸어서 계단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오른쪽에 셔틀버스 정거장이 있습니다.

     

    (용인 에버라인은 5:30부터 23:30까지 운행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 - 버스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강남역 10번 출구 (카카오프렌즈 앞)에서 5001번, 5002번, 5003번 버스를 타고 기흥역에서 하차합니다. 용인 에버라인을 탑승하여 전대 에버랜드 역까지 이동후 마찬가지로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다른 지역의 경우 잠실은 5700번, 강변역/강동역은 1113번, 사당/남부터미널/분당은 1500-2번 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인천 및 경기도의 경우 인천터미널은 8862번, 8839번, 수원은 66번, 66-4번 버스 등이 있으니 출발 지역에서 지도 앱을 이용해 교통편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버랜드 셔틀버스

     

     

    마지막으로 에버랜드 셔틀버스 예매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에버랜드는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에는 거리도 멀고 환승도 많아서 불편합니다. 자차가 있으시다면 운전으로 가는 것이 좋겠지만 운전자 입장에서도 장거리 운전으로 오고 간다는 것은 여간 피곤한 일이 아닌데요, 그래서 에버랜드 직통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편하고 빠르게 오고 갈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 셔틀버스는 개인 업체들이 운영하는 투어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러 업체들이 있고 가격도 약간씩 차이가 있는데 저는 후기도 많고 깔끔해 보이는 비프리투어를 이용해봤습니다.

     

    비프리투어-에버랜드-셔틀버스-예약-화면

     

    비프리투어 에버랜드 셔틀버스 예매하기 링크를 통해 이동하시면 우선 출발 지역을 선택하는 옵션 창이 나옵니다. 영등포, 신도림, 신논현역, 강남역, 수원역 중에 한 곳을 선택할 수 있고 각 위치마다 출발 시간이 다릅니다.

     

    영등포역 : 08:40 / 영등포 소방서 건너편 메리어트 호텔 P1 앞

    신도림역 : 08:50 / 신도림역 건너편 푸르지오 상가(파리바게트) 앞

    수원역 : 09:00 / AK 플라자 버스정류장 (6번 출구 방향, 매산 지구대 옆)

    신논현역 : 09:25 / 신논현역 6번 출구 앞 & 에뛰드 하우스 앞

    강남역 : 09:30 / 강남역 6번 출구 플랫폼 앞

     

    각 위치에서 지정된 시간에 월드투어 리무진 문구가 기재되어있는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해당 페이지에 각 승하차장 사진 보기와 지도보기 버튼이 있으니 정확한 위치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리턴 시간은 19:00로 동일합니다. 돌아올 때에는 매표소 앞에서 에버랜드 5번 주차장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해 월드투어 리무진 셔틀버스에 탑승하면 됩니다.

     

    예약 날짜와 인원수, 시간까지 선택하니 총금액이 나옵니다. 인당 12000원씩 2인 기준 총 24000원이 나왔습니다. 만 0~2세 유아는 무료 탑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프리투어-로그인-화면

     

    예약하기를 누르니 로그인 창이 뜹니다. 네이버 아이디 연동을 통해 별도의 가입 없이 바로 진행했습니다.

     

    영문 이름(아마도 해외 관광객 대상으로 운영되기 때문인 듯)과 핸드폰 번호, 이메일 주소와 메신저 ID까지 입력 후 리턴 시간 (19시 고정)을 선택하고 결제 옵션까지 선택하여 결제를 완료하면 에버랜드 셔틀버스 예매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셔틀버스-예약-화면

     

    예매 확인 문자는 따로 오지 않아서 홈페이지로 들어가 예매가 완료되었는지 한번 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에버랜드 앱 활용

    이용권도 구매하고 교통편도 알아봤으니 이제 에버랜드에서 신나게 놀기만 하면 될 것 같지만 아직 끝이 아닙니다. 에버랜드 이용 시 주의사항이라기보다는 필수로 알고 가야 할 내용이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에버랜드 앱

    에버랜드 앱을 필수로 꼭 설치하시고 가입 및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입장권을 에버랜드 앱을 통해 등록하고 식당을 이용하거나 어트랙션(놀이기구)을 이용할 때 QR코드를 보여주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지도와 대기시간도 확인 가능하고 아래 설명할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앱-메인-화면

     

    스마트 줄서기

    스마트 줄서기는 앱을 이용하여 어트랙션을 예약하는 서비스입니다. 앱 실행 후 상단에 LIST버튼을 누르면 스마트 줄서기/레니 찬스/일반 대기 선택 버튼이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스마트 줄서기에만 체크하시면 스마트줄서기 가능한 놀이기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로스트 밸리, 사파리월드, 썬더폴스가 스마트줄서기 가능하군요.

     

    에버랜드-앱-스마트줄서기-화면

     

    해당 놀이기구를 누르고 스마트 줄서기 시작 버튼을 누르면 잠시 후 입장가능 시간을 알려줍니다. 따라서 미리 예약을 해놓고 입장시간이 되면 줄서기 없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스마트줄서기 운영 중인 경우에는 현장 줄 서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놀이기구는 스마트 줄서기로만 이용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레니찬스 / 에버파워

    입장권을 등록한 시점부터 30분 간격으로 에버파워라는 것이 한 개씩 충전됩니다. 최대 5개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이 에버파워를 사용하여 빠르게 입장할 수 있는 큐패스라는 것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이를 레니찬스라고 부르는데 즉 에버파워를 모아서 응모하고 성공하면 바로 입장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에버랜드-앱-레니찬스-화면

     

    에버랜드의 인기 어트랙션인 판다월드의 경우 줄 서기가 불가능하고 레니찬스로만 이용 가능합니다. 에버파워 두 개가 소모됨으로 입장 후 1시간을 기다리면 판다월드 레니찬스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레니찬스 사용 가능 어트랙션을 눌러보시면 레니찬스 이용 가능 시간대가 나오는데 이 시간을 미리 확인하셨다가 제시간에 맞춰 빠르게 응모하시는 것이 꿀팁입니다.

     

    줄을 서거나 예약할 필요 없이 바로 큐패스로 입장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기 때문에 전략을 잘 짜서 에버 파워가 모이면 바로 사용해주는 식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에버랜드에 관한 모든 정보를 총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