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시기 및 백신 종류와 예약 등 코로나 백신 접종에 관한 모든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50대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시면 코로나 백신 접종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50대에 해당하는 1971년생 (만 50세)부터 1962년생 (만 59세)까지의 국민에게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50대-코로나-백신-접종-총정리-썸네일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총정리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현재 50대에 해당하는 모든 연령의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진행중입니다. 예약은 질병 관리청에서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진행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바로가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코로나-백신-접종-예약-시스템-공지
    질병관리청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

    현재는 예약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안정적 운영을 위해 시스템 점검이 진행되는 중입니다. 홈페이지로 가보시면 일시 중단 관련 공지와 점검 일시 등 설명이 나오니 참고하시고 점검이 끝나면 다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백신 접종 예약 방법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아래 글에 정리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백신 접종 예약 총정리

     

    백신 접종 예약 총정리

    오늘 총정리는 백신 접종 예약 입니다. 오늘 7월 12일 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오픈과 동시에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사이트가 마비될 만큼 뜨거운 인기와 관심

    illustak.tistory.com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시기

     

    우선 50대 코로나 접종 시기는 두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55세~59세에 해단하는 약 408만 명은 7월 12일부터 7월 17일까지 6일간 백신 사전예약이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접속자 폭주와 백신 물량 부족으로 인해 7월 19일로 연기되었습니다. 그 후 다시 발표된 정부의 공지는 7월 14일 20시부터 7월 24일 18시 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백신-병마스크-벗는-남자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또한 50세 ~ 54세에 해당하는 약 449만명은 7월 19일부터 7월 24일 까지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즉 현시점인 7월 19일에서는 50세부터 59세까지 50대에 해당하는 전 연령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가능한 시기입니다. 24일까지 진행하니 최대한 빠르게 백신 접종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0대 코로나 백신 종류

    50대가 맞게 되는 코로나 백신은 모더나 백신입니다. 모더나 백신에 관한 자세한 정리 글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더나 백신 총정리 (부작용 / 예약 / 대상)

     

    모더나 백신 총정리 (부작용 / 예약 / 대상)

    모더나 백신 총정리 시간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뉴스를 통해 모더나 백신 접종이 곧 시작된다고 했는데요, 모더나 백신 부작용과 어느나라 백신인지, 예약, 대상 등 모더나 백신에 관한 내용

    illustak.tistory.com

     

    간단히 모더나 백신을 요약하자면 미국에서 만든 백신으로 화이자와 동일한 mRNA 구조를 갖고 있는 백신입니다. 백신의 효과가 90%대이고 변이 대응에 뛰어난 백신입니다. 운송이 어려운 편이고 접종 횟수는 2회이며 2차 접종 후 아프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모더나 백신 부작용으로는 심근염 및 심낭염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로 10대 및 젊은 연령의 남성에게서 2차 접종 후에 보고된 바 있습니다.

     

    팔에-백신-주사-맞는-중주사기와-백신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더나 백신의 혜택이 부작용의 위험보다 훨씬 크기에 모더나 백신 접종을 계속해야 한다고 의료진들은 밝혔습니다.

     

    이상으로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및 종류, 시기 등 내용을 총정리해봤습니다. 이 외에도 코로나 백신과 관련된 글을 첨부하오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방역-이미지백신을-주사기에-주입하는-손
    전국민이 백신 맞는 그날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coov 앱)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coov 앱)

    코로나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면서 점점 예방접종을 맞으신 분들이 주변에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을 맞게 되면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가 있어서 접종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가

    illustak.tistory.com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오늘은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예방접종 증명서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는데요, 인터넷 발급을 통해 간

    illustak.tistory.com

    코로나 백신 종류 비교 정리

     

    코로나 백신 종류 비교 정리

    오늘 준비한 내용은 코로나 백신 종류 비교 정리입니다. 오늘을 기준으로 얀센 백신 사전예약이 진행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보였는데요 여러 코로나 백신 종류는 어떤 것이 있고 각각 백신의 장

    illustak.tistory.com

    노쇼 백신 예약 방법 (잔여 백신 당일 신청)

     

    노쇼 백신 예약 방법 (잔여 백신 당일 신청)

    오늘은 노쇼 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질병 관리청에서 노쇼 백신 당일 예방 접종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는데요,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 예약 할 수 있으며 5월 27

    illustak.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