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을 비롯해 삭제 방법, 설정 방법 등 카톡 멀티프로필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총정리했으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카카오톡-멀티프로필-총정리-썸네일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총정리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기능이 생겨난 지 6개월 정도 지났습니다. 내 프로필을 친구별로 다르게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이어서 필요한 경우에 유용하게 쓸 수 있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멀티프로필을 사용할 일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내 프로필을 선택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사생활이 보호될 수도 있지만 반대로 사칭하거나 악용될 우려도 없지 않습니다. 그래도 일단 사용법을 알아두는 게 필요할 때 멀티프로필 기능을 잘 사용할 수 있을테니 사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톡 멀티프로필 사용법

     

    우선 카톡 멀티프로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지갑 생성 및 본인 확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자주 사용하는 홍보방법입니다. 특정 이모티콘이나 기능을 사용하려면 특정 카카오톡 계열 앱을 깔거나 기능을 사용해야 한다 라는 식의..

     

    여하튼 카카오톡 지갑 생성을 위해 카카오톡 앱을 켜시고 더보기(점세개 버튼) - 지갑에서 인증을 진행해줍니다.

     

    카카오톡-지갑-생성-방법카톡-멀티프로필-추가하기
    카카오톡 지갑 생성 후 멀티프로필 사용 가능

    인증을 완료한 후에 카카오톡 친구 목록 탭으로 돌아오면 내 프로필 밑에 내 멀티프로필이라는 섹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 버튼을 눌러보면 새로운 멀티프로필을 생성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프로필 사진과 이름, 상태메세지를 설정해 주고 우측 상단에 완료 버튼을 누르면 멀티프로필 생성이 완료됩니다.

     

    멀티프로필-친구관리멀티프로필-지정치구-추가멀티프로필-친구-지정하기
    내 멀티프로필이 보여질 친구를 선택

     

    이제 새롭게 만든 이 멀티프로필을 누구에게, 어떤 친구에게 보여줄지를 선택해야합니다. 새롭게 만든 멀티프로필을 누르고 우측 하단에 친구관리 버튼을 누르면 지정친구 추가 버튼이 보입니다.여기를 눌러 추가할 친구를 선택하거나 채팅방을 선택해 채팅에 참여하고 있는 전체 친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멀티프로필-친구관리멀티프로필-지정-해제
    멀티프로필 해제 방법

     

    지정한 친구를 해제하고 싶으면 다시 내 멀티프로필을 누르고 친구관리 버튼을 눌러 원하는 친구를 해제하면 됩니다.

     

    멀티프로필-설정멀티프로필-편집멀티프로필-삭제
    멀티프로필 삭제 방법

     

     멀티프로필 삭제를 원하신다면 내 멀티프로필을 누르고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다시 우측 상단 편집 버튼을 눌러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내 멀티프로필이 삭제됩니다.

     

    친구가-보는-내프로프필-확인친구가-보는-내프로필-확인-및-변경
    친구가 보는 내 프로필 확인 방법

     

    멀티프로필은 최대 3개까지 만들 수 있어서 여러 친구들에게 다양한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만약 내 친구가 나의 어떤 멀티프로필을 보고있는지 궁금하다면 해당 친구 프로필로 들어가서 상단의 노란색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보면 친구가 보는 내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톡의 멀티프로필 서비스는 베타 서비스 중입니다. 베타란 정식 버전이 아닌 시험 중인 버전이라는 뜻으로 카카오톡 측에서도 이 기능이 얼마나 유용했는지, 악용 사례는 없는지, 사용빈도는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는 단계로 보입니다.

     

    멀티프로필 기능이 정말 필요한 유용한 기능인지는 아직 잘 모르겠으나 사용자들의 의견을 잘 반영하여 카카오톡이 더욱 쓰기 편리한 서비스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coov 앱)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coov 앱)

    코로나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면서 점점 예방접종을 맞으신 분들이 주변에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을 맞게 되면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가 있어서 접종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가

    illustak.tistory.com

    백신 접종 예약 총정리

     

    백신 접종 예약 총정리

    오늘 총정리는 백신 접종 예약 입니다. 오늘 7월 12일 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오픈과 동시에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사이트가 마비될 만큼 뜨거운 인기와 관심

    illustak.tistory.com

    넷플릭스 사용법 정리 (요금제, 공유, 꿀팁)

     

    넷플릭스 사용법 정리 (요금제, 공유, 꿀팁)

    넷플릭스 사용법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많이 궁금해하시는 요금제부터 화질, 무료체험, 해지방법, 시청기록 삭제, 공유 방법 등 모두 정리해봤으니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illustak.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