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 및 변경 방법과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 받는 앱인 clockology 사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처음 사용하시기에 조금 복잡할 수 있는데 하나하나 세세하게 설명해놓았으니 천천히 따라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 및 변경, clockology 사용법에 대해 알아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애플워치-페이스-썸네일

     

    애플워치 페이스 변경 방법

    애플워치를 사용하게되면 꼭 해야하는것이 줄질과 페이스 변경입니다. 애플워치 페이스란 애플워치 배경화면을 말하는데요, 시계의 특성상 배경화면은 곧 시계 디자인을 말하기 때문에 애플워치 페이스 변경만으로 여러가지 디자인의 시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세팅

    우선 첫번째로 애플워치 앱을 실행해주고 일반 - 자동으로 앱 설치 옵션을 켜줍니다. 기본 디폴트 세팅으로 켜져있는데 혹시 꺼져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는 차원으로 한번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애플워치-페이스-블랙-착용샷애플워치-앱애플워치-앱-설정

     

    clockology 세팅

    다음으로는 clockology 앱을 받아줘야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clockology로 검색하여 주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clockology 앱스토어 링크

     

    ‎Clockology

    ‎Create and view interactive clocks on your desktop. With a powerful editor, you can tap into your creative side and make your own feature-rich clocks custom-tailored to the information and visuals you would like to see. In addition, you can share and im

    apps.apple.com

     

    clockology는 애플워치 페이스를 바꿀 수 있는 앱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아시겠지만 배경화면을 바꾸는것이 아니라 배경화면 위에 화면보호기 처럼 이 앱이 실행되어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필수로 설치해줘야 하는 앱입니다. 

     

    clockology-앱스토어-다운로드클락콜로지-앱스토어-검색결과

    클락콜로지를 다운받으셨다면 다음으로 하나의 파일을 추가로 받아줘야 하는데요, 이 파일은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연결시켜주는 파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해당 파일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락콜로지 연동 파일 다운로드 링크

     

    Box

     

    app.box.com

     

    다만 이 파일을 비롯하여 모든 클락콜로지 페이스(배경화면) 파일들은 꼭 사파리 브라우저로 열어서 다운로드 받아주셔야 오류없이 설치됩니다. 따라서 위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꾹 누르신 후 사파리로 여신 다음 다운로드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락콜로지-베타파일-다운로드클락콜로지-애플워치에-설치클락콜로지-앱-실행-화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클락콜로지 앱을 실행하면 되는데 간혹 앱이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애플워치앱으로 다시 들어가셔서 하단에 내려보면 clockology 앱이 애플워치에 설치되지 않았을 겁니다. 사용 가능한 앱에 있는 클락콜로지 앱에서 설치를 눌러 애플워치에 설치를 하신 후 다시 클락콜로지 앱을 실행시켜주시기 바랍니다.

     

    클락콜로지-베타파일-확인베타파일-워치-싱크하기베타파일-싱크-완료-화면

     

    클락콜로지 앱을 실행하시면 파일 정리 프로그램같은 형식으로 되어있는데 차례대로 나의 iPhone - 다운로드로 이동하시면 방금 다운로드 받은 beta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길게 꾹 누르면 watch sync 라는 버튼이 보이는데 이를 누르시고 하단에 노란색 sync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제 모든 세팅이 완료되었습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로드

     

    자 이제 여러 애플워치 유저들이 만들어놓은 이쁜 애플워치 페이스를 받기만 하면 됩니다. 다운 및 설치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베타파일 설치 방법과 동일합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파일을 사파리로 다운로드 받은 후 클락콜로지 앱을 열어 다운받은 파일을 길게 누르고 sync 버튼을 누르는 방식입니다.

     

    클락콜로지-샘플-페이스클락콜로지-샘플-페이스클락콜로지-예시-페이스

     

    우선 클락콜로지 앱을 열러 clockology 폴더로 이동해보면 example clocks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앱을 설치하면서 기본으로 들어있는 애플워치 샘플 페이스들입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디자인이 있지만 그리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본인의 취향이 있는지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클락콜로지 페이스북 그룹

    이제 이쁜 애플워치 페이스들이 어디에 있는지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방법은 클락콜로지 페이스북 그룹인데요, 여러 애플워치 페이스 디자이너들이 활동을 하고있고 하루에도 많은 디자인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비공개그룹으로 가입신청을 하셔야 하지만 금방 승인이 되기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페이스북에서 clockology fans로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첨부해둘테니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클락콜로지 페이스북 그룹 링크

     

    Facebook 그룹

    Clockology Fans에 멤버 396,296명이 있습니다. Clockology Fans: Imagine, Create, Display and Share https://apps.apple.com/us/app/clockology/id1456386228?ls=1 Here you can talk about anything, watchfaces,...

    www.facebook.com

     

    이쁜 페이스를 찾는 방법은 사실 시간을 많이 들일 수록 좋습니다. 하나씩 내려가면서 원하는 디자인을 발견하고 다운받아서 적용해보는 방식이 좋지만 시간과 노력이 조금 필요합니다. 그래서 제가 애플워치 페이스 찾는 꿀팁을 살짝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라콜로지-팬스-페이스북그룹클락콜로지-페북그룹-구찌-검색클락콜로지-페이스북-그룹-구찌-검색결과

     

    애플워치 페이스 찾는 꿀팁

    clockology fans 페이스북 그룹에서 우측 상단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검색을 해줍니다. 키워드는 여러분이 좋아하시는 브랜드로 찾으셔도 좋고 여러 영단어로 검색을 해보면서 하나씩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시로 gucci, nike 같은 의류 브랜드로 검색하셔도 좋고 rollex, casio, gshock 같이 시계 브랜드로 검색하셔도 해당 디자인의 애플워치 페이스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클락콜로지-페북-그룹-카시오-검색클락콜로지--나이키-페이스애플워치-카시오-죠스-페이스

     

    아니면 blck, simple, red 같은 색깔이나 스타일과 관련된 키워드로 찾아보셔도 다양한 디자인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찾으셨다면 해당 계시물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길게 꾹 눌러 복사하신후 사파리를 열어 이동하시고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애플워치-페이스-착용샷클락콜로지-페이스-갤러리애플워치-화이트-페이스
    애플워치-나이키-페이스-착용샷클락콜로지-페이스-갤러리-폴더애플워치-블랙-페이스-착샷

     

    그날의 기분에 따라, 패션 스타일과 상황에 따라 애플워치 스트랩과 함께 다양한 시계를 연출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변경방법, clockology 클락콜로지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쁜 애플워치 페이스 많이 찾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