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성격유형검사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mbti는 사실 유행한지는 꽤 지났는데요 한 번쯤 mbti 검사를 해보신 분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mbti 무료 검사는 진짜 검사가 아니고 원조 mbti 검사가 따로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정리해드리겠습니다.

     

    mbti-검사-총정리-썸네일
    mbti 무료검사 / 원조검사

     

    mbti 성격유형검사 - 무료

     

    mbti 검사를 하기 위해 포털 창에 mbti를 쳐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광고가 수두룩하게 나오고 그 아래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 personalities라는 사이트가 상단에 표시됩니다. 구글에서도 검색해보니 동일한 무료 성격유형검사 사이트가 최상단에 노출이 됩니다.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해보니 무료 성격유형검사라는 타이틀이 표시되고 바로 질문이 아래 표시되고 있습니다.

     

    mbti-네이버-검색결과mbti-구글-검색결과
    16퍼스널리티 검사가 먼저 나온다
    mbti-16퍼스널리티-사이트
    찐 mbti 검사는 따로 있다

    이 사이트는 사실 원조, 전통, 공식, 진짜, 찐(?) mbti 검사 사이트가 아닙니다. mbti를 파악할 수 있는 비슷한 질문지로 mbti 검사를 진행하는 짝퉁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실제 mbti 검사와 큰 차이는 없고 무료로 간편하게 검사할 수 있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료 mbti 성격유형검사 사이트로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가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 16personalities 바로가기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mbti 검사를 완료하시면 16개의 캐릭터 중 하나가 검사 결과로 나옵니다. 그리고 INTJ-A, INTJ-T처럼 나의 mbti 네 개 뒤에 -A, -T 같은 글자가 붙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기존 mbti의 저작권을 피하기 위한 일종의 꼼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mbti-16퍼스널리티-캐릭터
    16가지 캐릭터로 mbti를 알려준다

     

    저의 경우 INFJ가 나왔는데 원조 mbti 검사를 했을 때는 INTJ로 나왔습니다. 실제로 T성향과 F성향이 비슷해서 사실상 16 퍼스널리티 mbti 검사의 신뢰도 역시 높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료로 간단하게 내 성격을 검사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16 personalities mbti 검사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원조 mbti 검사가 따로 있고 그걸 비슷하게 따라한 검사라는 사실은 꼭 아시기를 바랍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 - 원조

    그렇다면 mbti 성격유형검사 진짜 원조 버전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Myers-Briggs-Type Indicator)라는 명칭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2차 세계대전에서 유래되었는데 자세한 내용까지 여기서 다룰 만한 내용은 아닌 것 같아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링크 남겨드리니 mbti 검사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상세 설명

     

    mbti 검사를 어디서 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기 위해 한국 mbti 공식 사이트로 가봤습니다. mbti.co.kr로 주소창에 입력하여 이동하실 수 있고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가실 수 있으니 편하게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mbti 연구소 공식 사이트

     

    ::(주)한국MBTI연구소::

     

    www.mbti.co.kr

     

    이동하신 후 상단 MBTI 검사 메뉴에서 검사기관을 눌러 이동해줍니다.

     

    mbti-한국-공식-사이트
    mbti 한국 공식 사이트
    원조-mbti-검사방법
    지역상담실을 이용해보자

     

    온라인 검사와 mbti 전문가를 통한 검사, 지역 상담실을 통한 검사, 이렇게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 검사의 경우 바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추가적인 과정이 필요하고 전문가를 통한 검사 역시 회원가입 등 귀찮은 단계가 필요합니다.

     

    mbti-전문가-상담-신청
    전문가에게 직접 신청할 수도 있다

    그래서 저는 지역상담실을 통한 검사를 추천드립니다. 지역을 선택하면 상담실과 연락처, 주소가 표시됩니다. 이 중에서 거리가 가까운 상담실을 찾아 연락을 해보시면 mbti 검사 일정을 잡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mbti-검사-가능-상담실
    지역 상담실을 찾아보자

     

    저는 지인을 통해 mbti 검사를 받아봤는데 질문이 조금 뻔한 느낌이 있어서 조금은 실망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사람이 많은 곳보다는 혼자 있는 것이 좋다'와 같은 노골적인 질문들이 많아서 약간 당황했습니다.

     

    찐 mbti 검사지

     

    여하튼 위에서도 언급했듯 원조 mbti 검사뿐만 아니라 그 외 유사 검사들도 신뢰도가 높고 결과가 크게 다르지는 않아서 충분히 해볼 만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mbti 검사 후 또 다른 재미가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mbti 팩폭, 궁합 등 여러 파생되는 콘텐츠들이죠. 그러나 이런 파생된 콘텐츠들은 출처도 불분명하고 장난으로 재미 삼아 만든 것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너무 맹신하거나 남을 판단하는 것은 위험하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다음에는 mbti 팩폭이 관심도 많이 받고 있고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내용이니 팩폭 내용들을 모아 모아서 총집합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coov 앱)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coov 앱)

    코로나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면서 점점 예방접종을 맞으신 분들이 주변에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을 맞게 되면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가 있어서 접종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가

    illustak.tistory.com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정리해봤습니다. 요즘에는 TV가 없는 가정도 많고 특히 자취하는 분들은 집에 데스크톱 컴퓨터나 노트북, 스마트폰 하나만 가지고 생활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illustak.tistory.com

    넷플릭스 사용법 정리 (요금제, 공유, 꿀팁)

     

    넷플릭스 사용법 정리 (요금제, 공유, 꿀팁)

    넷플릭스 사용법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많이 궁금해하시는 요금제부터 화질, 무료체험, 해지방법, 시청기록 삭제, 공유 방법 등 모두 정리해봤으니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illustak.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