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생활의달인 찹쌀떡 달인으로 소개되었던 찹쌀떡 맛집 만수당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찹쌀떡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우리 전통 간식이죠. 직접 가서 먹어보고 포장해오는것도 좋지만 거리가 멀다면 택배주문을 이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 찹쌀떡 달인으로 소개된 만수당에 관련한 모든 내용 총정리해봤으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생활의달인-찹쌀떡-만수당-썸네일
    생활의 달인 만수당 찹쌀떡

     

    생활의달인 찹쌀떡 달인 만수당

     

    바로 어제였지요 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18회에서 소개된 찹쌀떡 달인 석만수씨가 운영하는 만수당이 소개되었습니다. 위치는 경북 예천에 위치해있어서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 거주하신다면 직접 방문하시기에는 쉽지 않은곳입니다.

     

    만수당-위치-정보
    경북 예천에 위치해있는 만수당

     

    정확한 만수당 주소는 경북 예천군 감천면 석송로 313-10입니다. 메뉴는 오로지 수제찹쌀떡 한가지가 있는데요 10개에 1만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개당 천원꼴이니 그리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적정한 가격인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될 정도로 유명한 찹쌀떡이니 아마 전국에서 가장 맛있는 찹쌀떡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러면 개당 1천원이 저렴한 가격 같기도 합니다. 요즘 디저트류를 보면 마카롱, 조각 케익같은 음식류들은 기본 3천원부터 8천원까지도 하니 비교해보면 착한 가격이라 생각됩니다.

     

    생활의달인-찹쌀떡생활의달인-찹쌀떡-팥소
    고소하고 쫄깃한 찹쌀떡이 특징

     

    찹쌀떡의 달인 석만수 달인은 방부제 없이 모든 과정을 수작업으로 직접 진행합니다. 최고의 찹쌀떡을 만들기 위해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많은 시행착오와 경험을 바탕으로 본인의 노하우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떡 본연의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생활의달인-찹쌀떡-비법생활의달인-찹쌀떡-노하우
    생활의 달인에서 노하우도 공개하심..

     

    사과에 대추와 화분을 넣는다고 하는데요 꽃가루인것 같습니다. 또한 사과잎으로 찹쌀을 불리는데 정확한 원리는 모르겠지만 이런 노하우로 인해 쫀득하고 고소한 만수당 찹쌀떡이 완성되나봅니다.

     

    생활의달인 찹쌀떡 주문

     

    직접 찾아가면 좋겠지만 거리가 멀어서 방문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일부 글을 보니 택배가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제가 찾아본 후기에서는 택배가 안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즉 직접 방문하셔서 구매하는 방법밖에는 없어 보입니다. 전화로 문의를 해보려 해도 생활의 달인이 방송된 직후라서인지 전화가 계속 통화중이여서 문의에 실패했습니다.

     

    주소는 경북 예천군 감천면 석송로 313-10이고 전화번호는 054-654-3408입니다. 아마 전화통화는 현재 쉽지 않을것같지만 그래도 한번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만수당-가게만수당-포장-박스
    만수당-전경만수당-찹쌀떡
    수제 찹쌀떡 만수당

     

    혹시 방송으로 주문이 늘어남에 따라 택배 서비스를 새로 하실 가능성도 있어서 일단 통화가 되는데로 문의해보고 새로운 내용이 있다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수당 찹쌀떡 후기

    아래는 생활의 달인 찹쌀떡 만수당 방문 후기를 몇개 가져왔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수당-네이버-후기
    만수당-방문후기
    만수당-리뷰
    생활의 달인 찹쌀떡 만수당 후기

     

    대체로 쫀득하고 고소하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팥 앙금이 엄청 달지는 않고 살짝 심심하게 팥의 고소함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그런 맛인것 같습니다. 저는 도시의 강한 입맛에 길들여져 있어서 달지 않은 찹쌀떡이라면 그리 선호하지는 않는데요, 그래도 쫀득하고 고소한 맛의 찹쌀떡을 한번 경험해보고 싶기는 합니다.

     

    이상으로 생활의달인 찹쌀떡 만수당 위치 주문, 가격정보 등 총정리를 해봤습니다. 기회가 되면 꼭 한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