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머크 코로나 치료제 총정리를 해드리려합니다. 머크가 무엇인지, 관련된 내용과 코로나 치료제 효과, 주가, 관련주 등 머크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모든것을 정리해봤으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머크-코로나-치료제-썸네일
    머크 치료제 총정리

     

    머크 코로나 치료제

     

    미국 제약사 머크앤컴퍼니는 뉴저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정식 명칭은 Merck Sharp & Dohme으로 MSD로 불리기도 합니다. 1981년 설립된 130년 기업이며 약 74000명이 근무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런 머크에서 알약형태의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였습니다. 머크 코로나 치료제는 감염자의 입원률을 절반으로 낮추는 연구결과가 보도되어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머크-코로나-치료제머크-치료제-fda
    머크 코로나 치료제 승인 대기중

    모더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얀센과 같은 코로나 백신은 말 그대로 바이러스의 감염을 예방하는 백신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가 지속되면서 백신을 맞아도 돌파감염이 일어나고 있어 세계는 아직도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시국에 먹는 코로나 치료제 소식은 반가운 이야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정확한 치료제 명칭은 경구용 항바이러스제 몰누피라비르로, 머크사는 미국 식품의약국에 긴급 사용 승인 신청을 진행중이며 다른 국가에서도 신청을 서두를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FDA가 머크 코로나 치료제를 통과시킨다면 몰누피라비르는 첫 코로나19 알약 치료제가 됩니다.

     

    몰누피라비르-알약
    머크의 몰누피라비르

     

    또 주목해야할 점이 몰누피라비르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전암호 오류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델타변이를 포함한 모든 변이에 효과가 있다는 자체 연구결과도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머크사는 올해 말까지 천만명에게 투약할 수 있는 물량을 생산하고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생산량을 늘려 전세계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국내의 경우 질병관리청은 머크의 코로나 치료제 몰누피라비르를 선구매하는 협의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3만 8천명분 구매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하며 올해 168억원, 내년에 194억원을 예산으로 책정했다고 하니 국내 도입 및 보급도 멀지 않은 이야기로 보입니다.

     

    머크 관련주

     

    이러한 머크 코로나 치료제 소식은 증시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머크의 주가와 관련주에 대한 정리를 해드릴테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현명한 투자에 참고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머크

    머크-주가
    머크 주가

    머크의 먹는 코로나 치료제인 몰누피라비르가 코로나 임상 실험에 획기적인 효과가 있다는 소식이 발표되고 머크는 당일 8% 이상 급등하였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미국 FDA 긴급사용 승인이 날 경우 상당한 호재가 되어 더욱 주가가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머크는 당연한 대장주로 볼 수 있고 이 외의 머크 관련주들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HK 이노엔

     

    hk이노엔은 한국 머크와 백신 유통 및 코프로모션을 진행중이여서 유통에 대한 머크 관련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1984년 cj제일제당 제약사업부로 설립되어 2014년 cj헬스케어로 출범하였고 2018년 한국콜마 그룹에 편입되어 2020년 사명을 hk 이노엔으로 변경하였습니다.

     

    hk이노엔-주가
    hk 이노엔 주가

     

    녹십자랩셀

    녹십자랩셀-주가
    녹십자랩셀 주가

    녹십자 랩셀은 미국 제약사 머크에 최대 2조원대 규모의 항암 기술 수출에 성공한 이력이 있습니다. 지난 8월 몰누피라비르 임상 실험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했던적도 있어서 국내 주중에서는 가장 머크와 관련성이 높은 관련주로 볼 수 있습니다.

     

    올해 2분기 매출액의 경우 전년 대비 46%증가한 292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상반기 기준 영업 이익이 전년 동기간보다 2배 이상 증가한 50억원을 기록하며 창사이래 최대 실적이라는 설명입니다.

     

    녹십자 관련주

    그 외에 녹십자, 녹십자홀딩스, 녹십자셀과 같은 녹십자 관련 주식들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녹십자-주가
    녹십자 주가

     

    녹십자 홀딩스는 녹십자 그룹의 지주회사로 다른 회사 지분 소유를 통해 해당 회사의 사업을 지배하는 지주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녹십자홀딩스-주가
    녹십자홀딩스

     

    녹십자 셀은 GC녹십자 그룹의 계열사 중의 하나로 면역 세포에 대한 치료제 개발 및 생산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세표 치료제 생산/유통 기업니다.

     

    녹십자셀-주가
    녹십자셀

     

    이상으로 머크 코로나 치료제와 머크 관련주에 대한 총정리를 해봤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무찌를 수 있는 효과적인 치료제이기를 바라며 전세계에 퍼져 코로나 시대의 끝이 하루빨리 오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