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측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체크해볼 수 있는데요, 각 사이트 별로 어떤 결과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보고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속도측정-썸네일

    사이트 비교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본인이 가입한 통신사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다른 사설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각각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통신사

     

    각 통신사명과 인터넷 속도 측정을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KT 인터넷 속도 측정', 'LG 인터넷 속도 측정' 등과 같이 입력하시면 되고 제가 사용하는 KT의 경우는 KT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링크를 통해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속도 테스트는 본인이 이용 중인 인터넷 가입 통신사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야 하니 본인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로그인 후에 내가 가입한 인터넷 상품을 확인할 수도 있으니 함께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KT 인터넷-속도측정-사이트

     

    속도측정을 눌러보면 확장 프로그램 설치로 이동하게 되는데 본인 컴퓨터 OS에 맞춰 윈도우 또는 맥으로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동의와 다음을 눌러 진행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다시 속도측정 페이지로 돌아와 보면 세 가지의 속도테스트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100M 이하 상품 측정인 일반 속도 테스트와 100M~1G 상품 측정인 기가급 속도 테스트, 1G~10G 상품 측정인 10G 속도 테스트로 나뉩니다. 각각의 결괏값은 약간의 차이가 날 수 있고 본인 인터넷 상품에 맞는 것을 선택하여 측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1Gb(기가 바이트)는 1000Mb(메가바이트)를 의미합니다.

     

    KT-인터넷-속도측정-결과비교

     

    속도 테스트를 마치신 후에는 속도테스트 이력 메뉴로 넘어가서 상세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의 최대, 평균, 최소 값을 조회할 수 있고 지연시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인터넷-속도측정-상세결과

     

    패스트 닷컴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인터넷 속도 테스트 사이트는 패스트 닷컴입니다. 아마 검색 결과에서도 가장 상단에 뜨고 많은 분들이 소개하는 유명한 사이트로 알고 계실 텐데요,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측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게되면 자동으로 측정이 완료된 후 하단에 상세 정보 보기를 눌러 지연시간과 업로드 속도를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패스트닷컴-인터넷-속도측정-결과-비교

     

    총 세번 측정을 했는데 각각 180, 200, 260으로 속도 차이가 심한 편이었습니다. 하단에 물을표 버튼을 눌러 자세한 속도 측정 방법을 볼 수 있는데 넷플릭스 서버에서 다운로드 및 업로드를 여러 차례 수행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인터넷 속도를 해볼 수는 있지만 정확한 측정값을 얻기에는 어려워 보입니다.

     

     

    벤치비

     

    다음은 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입니다. 이 사이트는 꽤 오랜 기간 서비스를 이어온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라 말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측정 시작 버튼이 보입니다. 측정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업로드, 지연시간, 지터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벤치비-인터넷-속도측정-사이트

     

    로그인 없이 간단하게 바로 인터넷 속도 측정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두번의 측정을 진행해봤는데 역시나 속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벤치비-인터넷-속도측정-결과-비교

     

    결과값은 세 개의 사이트 모두 다르지만 쉽고 빠르게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기 원하신다면 벤치비 사이트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추천 사이트

    결론적으로 통신사 속도 측정 사이트와 벤치비 두 개를 추천드립니다. KT 인터넷 속도 측정의 경우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로그인이 필요하지만 가장 정확한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면 간단하고 빠르게 인터넷 속도 측정을 원하신다면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각 결괏값을 보면 아시겠지만 값이 매번 달라지기 때문에 두세 번 정도 측정해보고 평균값을 비교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 사용법 정리 (요금제, 공유, 꿀팁)

     

    넷플릭스 사용법 정리 (요금제, 공유, 꿀팁)

    넷플릭스 사용법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많이 궁금해하시는 요금제부터 화질, 무료체험, 해지방법, 시청기록 삭제, 공유 방법 등 모두 정리해봤으니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illustak.tistory.com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실시간 TV보기 무료 사이트 정리해봤습니다. 요즘에는 TV가 없는 가정도 많고 특히 자취하는 분들은 집에 데스크톱 컴퓨터나 노트북, 스마트폰 하나만 가지고 생활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illustak.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