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는 포털 사이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네이버를 이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네이버를 쉽고 빠르게 바로가기 접속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의 대표 메뉴들로는 네이버 카페와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지식인이 있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양과 좋은 질의 정보들도 많이 있습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바탕화면 추가

     

    첫번째 네이버 바로가기 방법은 바탕화면에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바로 네이버 바로가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우선 네이버로 이동해줍니다. 포털창이나 주소창에 네이버 혹은 naver를 입력하여 가거나 링크를 눌러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이동하신 후에 주소창 왼쪽을 보면 자물쇠 모양이 보이실겁니다. 이걸 바탕화면으로 드래그해서 끌어오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기게됩니다.

     

     

    크롬과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모두 같은 방식인데 위에 설명드린 방법은 크롬이고 익스플로러의 경우 자물쇠 위치에 네이버 로고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걸 바탕화면으로 드래그 앤 드롭 해주시면 네이버바로가기가 바탕화면에 추가됩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북마크 추가

     

    네이버 바로가기 두번째 방법은 북마크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이 역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로 이동하신 후에 주소창 아래에 하얀색 빈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줍니다.

     

     

    그러면 페이지 추가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를 눌러 저장을 눌러주시면 흰 빈공간에 네이버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제는 크롬을 실행시킨 후에 상단 네이버 북마크 버튼을 눌라 네이버 바로가기를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시작페이지 추가

    마지막 방법은 시작페이지를 네이버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크롬과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나누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크롬의 경우 구글에서 만든 브라우저로 기본 시작페이지가 구글로 설정되어있습니다. 구글도 익숙하면 굉장히 좋은 포털사이트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네이버가 익숙하신 분들이 많죠.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의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다음으로 시작그룹의 특정 페이지 또는 집합열기로 이동하여 페이지 설정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에서 naver.com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네이버가 시작페이지로 설정되어서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다음은 익스플로러에서 네이버 바로가기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던 북마크 설정 방법도 추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북마크의 경우는 크롬에서보다 더 간단합니다. 네이버 메인화면으로 이동해주신후에 주소입력창 우측에 별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이것이 바로 북마크 기능인데 즐겨찾기라고도 하죠. 이제 별 아이콘을 눌러 즐겨찾기 목록에 네이버가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으로는 버전에 따라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도구-인터넷옵션으로 이동하거나 브라우저 왼쪽 상단 톱니바퀴아이콘을 눌러 인터넷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상단에 메뉴가 아예 보이지 않다면은 상단 빈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메뉴모음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터넷 옵션에 들어오셨다면 일반탭에 홈페이지 주소 입력란이 보이실겁니다. 여기에 naver.com을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네이버가 시작페이지로 설정 완료됩니다.

     

     

    추가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네이버 전용 브라우저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만든 웹브라우저이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네이버에서 다크모드를 유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크롬과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각각 네이버 바로가기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북마크 추가와 시작페이지, 바탕화면 추가 중에 원하는 방법을 골라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