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그먼트 디자인 브랜드

    오늘의 브랜드 파헤치기 시간은 프라그먼트 디자인 (Fragment Design)입니다.

     

     

    후지와라 히로시

    프라그먼트의 수장 후지와라 히로시

    프라그먼트를 얘기하려면 후지와라 히로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후지와라 히로시는 18살에 히라주쿠 패션씬을 정복한 디자이너이자 일본의 첫번째 힙합 DJ이기도 합니다. 하라주쿠의 대부, 일본 스트릿계의 거장이라는 별명답게 현재 일본 스트릿씬에서 가장 핫한 인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 HTM라인

    나이키 HTM라인
    HTM은 플라이니트라는 업적을 이루었다.

    나이키의 대표 마크 파커와 대표 디자이너 팅커 햇필드, 그리고 후지와라 히로시의 앞글자를 따온 나이키의 HTM라인은 그의 세계적인 명성을 한층 더 높이 쌓아올린 협업이었습니다. 프리미엄 스니커즈를 컨셉으로 시작한 2002년, 첫 결과물은 에어포스1의 리뉴얼 디자인이었습니다. 이후 삭 다트, 플라이니트를 발표하며 나이키에게 적지않은 영향을 끼치게 되었습니다.

     

     

     

     

    프라그먼트 디자인

    프라그먼트 디자인 로고

    다시 프라그먼트 얘기로 돌아와보면 2003년(추정) 설립된 디자인 전문 업체라 말할 수 있습니다. 프라그먼트 자체 제작 상품은 거의 찾기 힘들고 조던, 루이비통 같은 세계 최고의 패션 브랜드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 컵, 스피커, 시계까지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라그먼트 X 루이비통

    '요망한 번개로고' 라는 별칭을 갖고있는 프라그먼트의 로고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힘을 갖고 있습니다. 어떤 제품이나 저 로고 하나만 얹으면 두 세배는 기본으로 가격이 오르게됩니다.

     

     

     

    대표 제품

    사실상 모든 작업이 콜라보로 한정 발매되서 대부분 핫한 인기를 보여줬지만 그중 의미 있었던 작업물들을 골라봤습니다.

     

     

    에어조던1 X 프라그먼트

     

    3대장으로 꼽히는 프라그먼트 X 조던1

    프라그먼트의 대표작 이라고 할 수 있는 에어조던1과 콜라보 입니다. 조던1 시리즈중 3대장으로 불리고 있고 현재는 매물도 없을뿐더러 가격도 20배 정도 뛴 상태입니다. (크림 어플 기준 400~700만원대)

     

    에어조던1 X 프라그먼트

    검파흰 이라는 다소 클래식한 조합인데 조던에서 색감도 참 잘뽑혔고 비슷한 컬러의 조던이 없어 대체 불가하기 때문에 더욱 가격이 치솟은것 같습니다. 거기에 요망한 번개로고 포인트까지 더해져 조던 매니아들의 마음을 훔쳐버렸습니다.

     

     

     

     

    에어조던3 X 프라그먼트

    조던3 X 프라그먼트
    프라그먼트 X 에어조던3

    곧 발매를 앞두고 있는 제품으로는 조던3을 리뉴얼한 이 제품입니다. 아직 사진으로만 공개되었으며 올 가을 나이키에서 발매 예정으로 밝혀져있습니다. 프라그먼트 디자인의 로고 위에 점프맨 로고가 투명으로 겹쳐져 있는 디자인이 신선합니다. 조던 3을 연상시키기 보다는 더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강한것 같습니다.

     

    프라그먼트 조던3 샘플

    샘플 사진으로 유출됬던 검파흰은 조던1 프라그먼트와 동일한 컬러웨이인데 개인적으로는 이 버전의 디자인도 꽤 괜찮았던것 같습니다.

     

     

     

     

    사카이 X 나이키 X 프라그먼트 LDV와플

    사카이 X 나이키 X 프라그먼트 LDV 와플

    다음은 사카이와 나이키, 프라그먼트가 함께 참여한 LDV 와플 입니다. 작년 전세계를 강타했던 사아키 X 나이키 LDV 와플레이서 디자인에 프라그먼트의 감성이 새로 입혀진 모델이지만 솔직히 컬러만 바뀐 느낌은 지울 수 없습니다.

     

    프라그먼트 X 사카이 와플레이서

    프라그먼트가 나이키에게 블루톤을 고유 컬러로 독점하고 있는것 같은 느낌도 드는 부분입니다. 발매일은 아직 미정이지만 발매가 확정되면 또 엄청난 리셀과 구매 전쟁이 시작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라그먼트 콜라보

    그 밖에도 오프화이트, 도버스트릿마켓, 안티소셜클럽, 피스마이너스원, 어콜드월, 컨버스, 지샥, 칼하트 등 왠만한 브랜드들과는 전부 협업을 진행한 느낌입니다. 지금의 세련된 디자인도 좋지만 앞으로는 로고 플레이를 뛰어넘는 더 프라그먼트 다운 디자인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