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자체 제작 티셔츠 후기입니다.

     

     

    제가 일러스트 작업을 하다가

    간단하게 티셔츠 디자인을 했는데요

    나름 마음에 들어서 자체제작을 하기로 결심합니다.

     

     

    사건(?)의 발단인 삼선반팔 일러스트는 아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2020/07/02 - [Illust/2020] - 예순두번째 [삼선 반팔]

     

    예순두번째 [삼선 반팔]

    TOP : 삼선 반팔 BOTTOM : 아이보리 와이드 팬츠 SHOES : 블랙 더비슈즈 ACC : 카시오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체제작(?) 삼선반팔입니다. 저런 디자인 제품이 실제 있는지 잘 모르겠는데 알파바운스의 삼�

    illustak.tistory.com

     

     

    사실 뭐 디자인이 크게 들어가진 않았지만

    화려한 그래픽보다는 심플한 로고 하나가

    더 큰 힘을 발휘하기도 하니까요 ㅎㅎ

     

    여차저차해서 과거에도 몇번 제작했던 적이있는

    마플이라는 자체제작 프린팅 사이트를 이용했습니다.

     

    마플 메인 페이지

    마플 메인 홈페이지입니다.

    티셔츠뿐만 아니라 맨투맨, 폰케이스, 담요 등

    다양한 상품에 인쇄할 수 있습니다.

     

     

     

    티셔츠 고르기

    우선 어떤 티셔츠에 인쇄할지를 골라야겠죠.

    필터에 조건을 입력할 수 있네요.

     

     

     

    필터 적용하여 검색

    저는 그레이 컬러에 남성 반팔로 검색을 했습니다.

    종류가 너무 많아요..

    선택장애가 발동됩니다.

     

     

     

    티셔츠 제작 페이지

    시험삼아 하나를 눌러봅니다.

    컬러와 사이즈를 선택 할 수 있고

    디자인을 올릴 수 있습니다.

     

     

     

    착샷

    착샷을 잘 참고해야 제대로된 핏을 낼 수 있겠죠.

    상세하게 컬러별 착샷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사이즈 및 상품 정보

    사이즈 치수가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후기

    구매 후기가 하단에 있습니다.

    역시 제대로된 느낌을 볼려면 실사 착샷만한게 없습니다.

     

    특히 내가 제작하고자하는 컬러 위주로 살펴봅니다.

    고민이 많아집니다. 어렵네요.

     

     

     

    트리플에이 무지티

    결국 안정빵으로 가기위해

    제가 보유하고있는 트리플에이 무지티를 고릅니다.

     

    사이즈나 핏감도 정확히 알고있고

    무엇보다 컬러가 딱 제가 원하는 헤더그레이여서

    확신을 갖고 선택하게되었습니다.

     

     

     

    이미지 업로드

    저는 제가 제작한 로고를 얹을 예정이라

    이미지 업로드를 해야겠네요.

    그럼 우선 이미지 제작을 해야겠습니다.

     

     

     

    일러스트 로고 제작

    오랜만에 일러스트를켭니다.

    보긴엔 심플하지만 로고가 진짜 쉬운게 아닙니다.

     

    각도, 컬러, 간격, 두께 등

    미세한 차이로 좋은 디자인과 나쁜디자인이

    결정되는게 디자인 세계입니다...

     

    예시로 티셔츠 위에 올려보면서

    가장 이쁜 디자인을 찾습니다.

     

     

     

    로고 배치

    이미지가 준비되었다면 PNG로 파일을 추출하여

    티셔츠 이미지 위에 배치를 합니다.

     

    여기도 참 어려웠습니다.

    미세한 위치 조정과 크기 조절을 해야하는데요

     

    직접 로고 사이즈를 재서

    실제 제가 갖고있는 티셔츠 위에 가상으로 얹어보면서

    베스트 위치와 크기를 정합니다.

     

     

     

    마플 티셔츠 제작

    최종 디자인입니다.

     

    자체제작 특성상 제작기간은 일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이제 배송받을 일만 남았네요!

    저는 마플 본사가 집이랑 크게 멀지 않기 때문에

    방문 수령으로 신청했습니다.

    배송비도 세이브 되었네요 :)

     

    17500원에 티셔츠 한장이면

    무지티치고도 비싸지 않은데

    제가 제작했다는 점에서 더욱 만족스러울것 같습니다.

     

     

     

     

    지금은 제작 완료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고

    완료되는데로 추가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이상 커스텀 티셔츠 자체제작 과정 이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